삼성복원솔루션 사용 중 멈춤 및 다운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삼성복원솔루션 사용 중 멈춤 및 다운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프로그램 사용 > 삼성복원솔루션 관련 > 삼성복원솔루션 사용 중 멈춤 및 다운됩니다.
날짜 2015-11-14 조회수 2,137

예상 원인

일시적 증상 또는 복원영역 오류로 인하여 진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삼성 복원 솔루션 관련 안내

복원 솔루션의 전체 복원은 사용자 PC의 OS를 빠르게 재설치한다고 보면 됩니다. 일시적 증상일수도 있기 때문에, 전체 복원 또는 데이터 복원을 재시도 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복원타입으로 시도(전체 복원 또는 백업이미지복원, 데이터 복원))

전체 복원의 경우 사용자께서는 C드라이브(OS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반드시 외장 장치에 자료들을 백업 후 전체 복원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복원의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폴더에 데이터를 복원시킬 수 있습니다. 전체 복원 시간은 사용자의 PC 환경 또는 복원 솔루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복원 솔루션 전체 복원 방법]
  • 가. 사용자 동의 후 진행해야 함.(OS 포맷됨, OS설치드라이브만 포맷됨)
  • 나. 복원 솔루션 진입 후 복원-전체 복원-사용자가 원하는 복원이미지 선택 초기상태로 돌아가고 싶을 경우 "내 컴퓨터 초기상태"라는 이미지 선택 후 진행

전체 복원 메뉴 들어가기 (복원 솔루션5기준)
전체 복원 메뉴 들어가기 (복원 솔루션5기준)

1 삼성복원 솔루션 6 - Windows 8 탑재 제품
  • Recovery는 모델에 따라 제공하지 않거나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하드 디스크나 SSD의 용량이 64GB 이하인 모델은 Recovery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저장 장치 중 ODD(CD/DVD 드라이브 등)는 Recovery의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중요한 데이터 및 프로그램 등이 삭제되므로 동의하시는 사용자께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복원 솔루션 진입 후 복원 메뉴를 선택하여 최초시점은 출하상태이며 2번째 이후는 사용자가 백업한 시점입니다.

위 설명에대한 참고 이미지

2 삼성복원 솔루션 7 - Windows 8.1 탑재 제품 중 최신 제품 (2014년 8월 기준)
  • Recovery는 모델에 따라 제공하지 않거나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하드 디스크나 SSD의 용량이 64GB 이하인 모델은 Recovery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전체 복원 진행 방법 (삼성복원 솔루션 2, 3, 4, 5, 6, 7 진입 방법은 동일합니다.)

  • ⓛ 부팅 화면(SAMSUNG 문자)이 나타나면 "F4" 키를 누릅니다. 또는 컴퓨터 전원을 켜자 마자 "F4" 키를 여러 번 눌렀다 땠다하여 SAMSUNG 문자가 사라질 때까지 반복하여 누릅니다.

    - ATIV Tab7 계열 XQ700T1C 시리즈는 키보드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볼륨 Up 키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켜면 Recovery 모드로 진입 가능합니다.

  • ② 최초 사용 시 사용자 동의란에 동의하세요.

    - 삼성복원 솔루션 7 버전에 따라 백업, 복원 메뉴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③ 복원

    - 초기 복원 - 공장 출하 상태로 시스템 복원
    - 사용자 백업 이미지로 복원 - 사용자가 백업한 시점의 이미지로 시스템 복원
    - 사용자 데이터 유지 복원 - Windows 파티션에 있는 사용자 데이터를 유지하고 복원 가능 (단, 별도의 파티션 또는 저장 장치 필요)
    - 파티션 설정 - 초기 이미지로 복원 시, 파티션 개수 & 사이즈 조정 가능

    복원 솔루션7의 백업관리 화면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