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복원솔루션 진입 안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삼성복원솔루션 진입 안됨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프로그램 사용 > 삼성복원솔루션 관련 > 삼성복원솔루션 진입이 안 됩니다.(F4 기능키 안됨)
날짜 2016-06-02 조회수 5,072

예상 원인

  • 1FreeDOS 제품은 삼성복원솔루션 영역이 제공되지 않아 부팅 시 삼성로고(문자)에서 F4 키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 2삼성복원솔루션 파티션 영역 오류 또는 파티션 손상으로 인하여 삼성복원솔루션 진입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삼성복원솔루션은 Windows 상태에서뿐만 아니라 Windows로 부팅이 되지 않을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제품 구매 시 윈도우 운영체제가 탑재된 제품인가요?

2단계전원을 켠 후 삼성로고에서 F4키를 누르셨나요?

조치 방법

FreeDOS(프리도스) 제품 삼성복원솔루션 미탑재

  • 1. FreeDos 제품은 Windows 운영체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컴퓨터를 정상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 복원 기능과 컴퓨터의 상태를 저장할 수 있는 백업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전원을 켠 후 삼성로고에서 F4 키를 누르더라도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 2. FreeDOS 적용 제품은 시스템소프트웨어 CD를 제공합니다. 시스템소프트웨어CD에는 장치드라이버(칩셋, 그래픽, 사운드, 유선랜, 무선랜 등), 삼성번들 SW가 제공되며, CyberLink DVD Sute, CyberLink YouCam 등 유료 프로그램은 제공을 하지 않습니다.
  • 3. 정품 Windows 설치CD가 없으시다면 마이크로소프트(사) 온라인 스토어나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구매를 하신 후 정품 Windows 설치CD가 준비된 상태에서 상담 문의 주시면 윈도우 설치 안내를 드릴 수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사) 온라인 쇼핑몰 : http://www.microsoftstore.com/store/mskr/ko_KR/home/
  • 마이크로소프트(사) Store 질문 및 구매 내용 문의 : 080-222-0880
  • 마이크로소프트(사) 고객센터 : 1577-9700

※ 정품 윈도우 설치 CD를 서비스센터로 가져오시는 경우는 설치비 유상으로 설치 진행 가능합니다.

삼성전자 컴퓨터(데스크탑, 노트북) 제품 중 일부 모델은 Widnows OS가 포함되지 않은 FreeDos 제품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FreeDos(프리도스) 제품 정보
노트북 PC 데스크탑 PC 출시연도
NT110S1Q-K11S, K13S, K14S
NT110S1R-K14WS
NT270E5Q-KD1S, KD3S, KD5S, XD5S
NT270E5R-KD1S, KD2S, KD4S, KD5S, KD6S, KD7S, KD9S, XD8S, XD9S
NT270U5U-XD5S
NT380E5Q-L34S, L54S
NT500R5P-LD7S, YD5S, YD7S
NT630Z5Q-K54S
NT500R5Q-KD3S, KD5S, KD7S
NT500R5S-KD2S, LD5S, YD5S, YD7S
NT900X3Q-KD3S, KD5S, KD7S
NT900X3P-KD3S, KD5S
NT900X5P-KD3S,KD5S
NT905S3T-KD1S
NT910S3P-K38S, K58S
NT910S3Q-K38S, K58S, KD2S
NT910S3T-K81S
DM500T4Z-A10S, A30S, A50S, A70S 2015~2016년
NT905S3T-KDBS, KD1S, KDWS
NT910S3T-K31S, K81S
NT270E5R-KD4S, KD5S, XD5S, KD1S, KD2S, KD6S, XD8S
NT270E5R-KD7S, KD9S, XD9S
NT110S1Q-K11S, NT630Z5Q-K54S
- 2014년
NT300E5V-AD1S, AD2S, AD3S, AD5S, SD5S
NT270E5V-KD1S, KD2S, KD3S, KD5S, XD5S
DM300T2Z-A10S, A12S, A14S, A50S, A52S 2013년
NT300E5X-A302S, A303S, AD1S, AD2S, AD3S, AD4S, AD5S, TD5S
NT-RV518-AD3S, AD6S, SD5S
- 2012년
NT-N100-D31S, NT-N100S-E31S DM-V599-DA11S 2011년
NT-R428-DA43S, DAD3S, DAD4S DM-V189-DA13S, DA15S 2010년

※ 위 모델 이외에도 존재할 수 있으니 정확한 모델코드를 확인 후 전문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성복원솔루션 진입 방법

컴퓨터 전원을 켜자마자 삼성로고(문자)에서 키보드 맨 위 'F4'키를 여러번 톡톡 눌러(빠르게 연속으로 누름) 삼성복원솔루션(Recovery)으로 진입됩니다.

※ 만약 삼성복원솔루션(Recovery)으로 진입이 되지 않는다면?
  • 복원이미지가 저장된 파티션 영역이 손상되었을 경우,
  • 파티션 정보 오류로 인하여 복원솔루션 진입이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CS프로(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CS프로(엔지니어)를 통해 복원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며, 복원이미지 생성의 경우 서비스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가능하므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