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팅할 때 고급옵션 메뉴 나옴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부팅할 때 고급옵션 메뉴 나옴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부팅 안됨 > 검은 화면(윈도우 안됨) > 고급 옵션 메뉴가 나옵니다.(안전모드, 표준모드, 고급옵션 메시지)
날짜 2016-10-06 조회수 1,242

예상 원인

  • 부팅 과정에서 윈도우 시스템 파일을 정상적으로 로드하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시스템 파일 오류, 시스템 파일 손상 등으로 인하여 발생될 (PC 강제종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시스템을 재부팅 해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PC를 강제종료 해 봅니다.

    PC 강제종료

2단계안전모드로 진행 해보셨나요?

3단계삼성 복원 솔루션 기본복원을 해보셨나요?

  • 4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삼성 복원 솔루션 기본복원 실행해봅니다.

    기본복원 방법

4단계삼성 복원 솔루션 전체 복원을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노트북인 경우는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삼성 복원 솔루션 전체 복원 실행해봅니다.

    전체 복원 방법

조치 방법

PC 강제종료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강제 종료하여 문제 해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 강제종료는 컴퓨터 전원버튼을 4~5초 이상 꾹 눌러 종료할 수 있습니다

안전모드 진입 후 복원 방법

안전모드로 진입하여 윈도우 시스템 복원 기능을 이용하여 증상 발생 이전 상태로 되돌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 안전모드를 선택합니다.
  • ② 바탕화면이 나오면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시스템도구 → 시스템 복원을 클릭합니다.
  • ③ 증상 발생 이전 날짜를 선택 후 시스템 복원을 진행합니다.
    (※ 시스템 복원 진행 시 최근 설치된 프로그램과 파일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중요데이터 및 프로그램 안내 후 고객 동의 하에 진행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고급 옵션 메뉴에서 안전모드 선택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②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시스템 복원 클릭 또는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란에
      RSTRUI.EXE 명령어 입력 후 엔터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③ 다른 복원 지점 선택 후 다음 클릭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④ 추가 복원 지점 표시 체크하면 목록이 나타납니다.
      복원할려는 지점을 선택 → 다음 클릭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⑤ 마침을 클릭하면 시스템이
      선택한 복원 지점으로 복원이 진행됩니다.

기본복원방법

삼성PC에 제공되고 있는 복원 솔루션 기본복원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복원 솔루션 메뉴 중 기본복원

[복원 솔루션 실행 및 기본 복원 방법]
  • ⓛ 부팅시 F4키를 여러번 누릅니다
  • ② 복원 메뉴를 누른 후, 기본복원을 누릅니다. 다음을 누릅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부팅 시 F4 키 이용하여 진행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② 복원 → 기본 복원 선택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③ 다음 클릭하여 기본 복원 진행

전체 복원방법

삼성 복원 솔루션의 전체 복원은 컴퓨터의 OS를 빠르게 재설치한다고 보면 됩니다.
단, 사용자 PC의 C드라이브 (OS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사진, 문 서, 타사 소프트웨어 한글, 오피스 등등)가 삭제되므로 복원기능 사용 전 중요데이 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을 권장합니다.

전체 복원은 컴퓨터 초기 상태 또는 사용자의 백업한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체 복원 시간은 사용자 PC 환경 또는 복원 솔루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복원 솔루션 전체 복원 방법]
  • ⓛ 데이터 삭제 확인 후 진행해야합니다. (C드라이브가 포맷되어 모든 문서, 사진, 타사 소프트웨어 한글, 오피스 등이 삭제됩니다.)
  • ② 전원을 켜면서 복원 솔루션 진입 후 복원-전체 복원을 누릅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부팅 시 F4 키 이용하여 진행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② 복원 → 전체 복원 선택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③ 복원 지점 선택하여 전체 복원 진행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노트북인 경우는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가능하므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