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디스크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에러가 납니다.

  • 날짜 2013-07-01
  • 조회수 4,365

예상 원인


 컴퓨터 운영체제의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하드디스크 이상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PC 강제종료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강제 종료하여 문제 해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 강제종료는 컴퓨터 전원버튼을 4~5초 이상 꾹 눌러 종료할 수 있습니다. 강제 종료하여 바로 전원을 켜지 않고 10초 정도 기다렸다 다시 켜서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면 사용하셔도 됩니다.


단, 메시지 창이 아래와 같이 명확할 경우는 디스크 검사를 시행해보고 그래도 해결이 안된다면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하드디스크 장치에 대한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메시지 창이 명확할 경우는 디스크 검사만 시행


디스크 오류 검사 방법 

1. 내 PC 실행 → 검사할 드라이브(로컬디스크)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후 속성을 클릭합니다.

로컬디스크를 마우스 우 클릭하여 속성 메뉴를 클릭하는 이미지


2. 도구 탭을 클릭한 다음 오류 검사에서 지금 검사를 클릭합니다.

도구에서 지금검사 클릭 이미지


3. 디스크 검사 옵션에서 "파일 시스템 오류 자동 수정" 체크 후 시작 클릭합니다..

파일 시스템 오류 자동 수정에 체크후 시작 클릭 이미지


4. 검사가 완료되면 닫기를 클릭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 합니다.

검사완료후 재부팅하여 디스크 검사 완료 화면 이미지


※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경우


디스크 검사 옵션에서 "불량 섹터 검사 및 복구 시도"를 추가로 선택하여 좀 더 정밀하게 검사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파일 시스템 오루 자동 수정에 체크, 불량 섹터 검사 및 복구시도 체크 후 시작 클릭 이미지


이 검사는 드라이브 자체의 물리적 오류를 찾아서 복구하므로 완료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시스템 드라이브 로컬디스크 C(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 검사 진행 시에는 아래와 같이 검사 예약을 묻는 화면이 나타나며 디스크 검사 예약을 클릭하면 다음 재부팅 시 파란색 배경에 흰 글씨로 나타나며 검사가 진행됩니다.

사용중인 디스크는 검사할 수 없습니다. 안내 메세지 창 이미지


하드디스크 오류 검사후에도 오류가 계속 발생한다면 하드디스크 장치의 문제가 예상되오니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