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랜(WIFI) 사용 중 끊김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무선랜(WIFI) 사용 중 끊김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네트워크 및 공유 설정 > 무선랜 사용 > 무선랜(WIFI) 사용 중 끊김이 발생합니다.
날짜 2013-06-05 조회수 4,413

예상 원인

  • 1무선랜 드라이버 이상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 2무선 공유기 이상으로 무선랜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무선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보셨나요?

2단계다른 공유기를 연결해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다른 공유기를 연결하여 테스트 해보십시오.

    다른 공유기 연결테스트 확인

조치 방법

무선랜 드라이버 업데이트 확인

- 무선랜 드라이버의 오류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무선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합니다.

- 'Samsung Update(SW Update)' 프로그램을 통해 무선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Samsung Update(SW Update)' 실행 - 업데이트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② 무선랜 드라이버 선택 → 업데이트

※ 'Samsung Update(SW Update)'에 없는 기존 모델은 www.3366.co.kr에서 무선랜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공유기 연결테스트 확인 (스마트폰 테더링)

  •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를 연결할 경우 계속 인터넷이 끊어진다면 공유기 문제일 수 있습니다.
  • 검색되는 다른 공유기를 연결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다른 공유기가 없다면 스마트폰을 통해 테더링 및 Wi-Fi 핫스팟을 통해 연결해보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이 증가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1. 스마트폰 - 설정 - 네트워크 더보기 클릭

    네트워크 더보기 선택 화면

  • 2.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 클릭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 선택 화면

  • 3. 모바일 핫스팟 ON(켬)

    모바일 핫스팟 켜는 화면

  • 4. 노트북 작업표시줄 오른쪽 인터넷 표시 클릭 후 해당 스마트폰 선택

    무선 네트워크 연결항목에서 안드로이드핫스팟 선택하는 화면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