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다이(WIDI) 기능 사용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와이다이(WIDI) 기능 사용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네트워크 및 공유 설정 > 무선랜 사용 > 와이다이(WIDI) 기능 사용 방법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6-05-27 조회수 2,421

이렇게 해보세요

※ 윈도우 8.1 / 윈도우 10 제품은 와이다이(WiDi)가 아닌 미라캐스트(Miracast)로 이용됩니다.

1단계와이다이(WiDi) 지원 모델이 맞으신가요?

2단계와이다이(WiDi) 설정을 해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와이다이(WiDi)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

    와이다이 설정

3단계와이다이(WiDi) 주변기기 점검은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주변기기 점검 후 사용해 보세요.

    주변기기 점검

조치 방법

와이다이 지원 모델 확인 방법

1 모델명 확인 방법

노트북 제품 : 모델명, 모델 코드는 제품 하단 라벨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 하단 라벨

2 와이다이 지원 조건
  • 1. 노트북
    • 인텔 Core i3/i5/ i7 프로세스
    • 인텔 HD 그래픽 탑재 (하이브리드 그래픽인 경우, 인텔 HD 그래픽이 가동되어야 함)
    • 인텔 센트리노 무선기술 탑재 (인텔 무선랜만 가능하며, 무선랜카드 중 CrainPeak N100 ,N130은 지원불가)
  • 2. TV (또는 빔 프로젝터 등)
    HDMI 또는 Composite A/V Input
  • 3. Adapter
    인텔 무선 디스플레이 지원 (넷기어, d-link, 벨킨 등 5개사 지원)
3 와이다이 지원 확인 방법

삼성전자 웹페이지(http://www.samsung.com/sec) 접속 제품 스펙 확인 시 네트워크 항목에 WiDi Support 표기되어 있으면 와이다이(WiDi) 지원 제품입니다.

와이다이 설정

  • ⓛ 컴퓨터화면 → WiDi아이콘 실행
    (더블 클릭) -> 동의 클릭
  • ② WiDi 지원 모델 선택 -> 연결 클릭
  • ③ WiDi지원 TV 보안코드를
    WiDi지원 PC에 입력
  • ④ WiDi에 정상적으로
    연결됨 확인
  • ⑤ 연결후 WiDi
    (어댑터이름 바꾸기 변경 가능)
  • ⑥ 모든 과정이 완료가 되어진 화면 확인
- Windows 8.1 미라캐스트 사용 방법
  • ① Charm 메뉴 -> 장치 -> 프로젝트로 이동하세요.
  • ② "무선 디스플레이 추가" 클릭합니다.

    프로젝트에 무선 디스플레이 추가 화면

  • ③ 연결하고자 하는 Wireless display 장치 선택
    (장치 검색되는 동안 2분 가량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장치 추가 항목에 사용하는 무선 장치가 선택하는 화면

  • ④ PIN 입력하세요.(PIN은 장치와 연결된 모니터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핀 입력하라고 보이는 화면

  • ⑤ 장치 등록 및 Wireless Display 사용
    : 장치가 등록되기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때 PC 모니터 화면이 깜빡 거릴 수 있습니다.

    무선 장치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보이는 화면

  • - 장치 등록 이후 위 단계를 거치지 않고 Charm 메뉴 -> 장치 -> 프로젝트에서 등록된 기기의 Profile을 사용하여 재 연결할 수 있습니다.

주변기기 설정

ⓛ 주변기기가 와이다이(WiDi)를 지원하는지? (구매하신 업체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② 와이다이(WiDi)를 수신기로 세팅하는 것인지? (구매하신 업체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