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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북 글로벌 서비스(해외) 기준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0-05-14
  • 조회수 19,063

삼성 노트PC 글로벌 서비스 안내 


삼성컴퓨터 제품관련 해외에서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로벌 서비스 대상 제품은 노트PC입니다. (데스크탑 및 올인원 PC는 대상이 아닙니다.)


제품 사용설명서 → 부록 → Samsung International Limited Warranty Card 내용 참조바랍니다.


사용설명서에 표기된 Samsung International Limited Warranty Card 상세 내용 참고 이미지


노트북 국제보증 서비스 국가 및 Q&A 확인하기 클릭


 1. 국제보증 서비스를 받고 싶습니다. 관련 안내는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요? 

 국제보증 서비스는 구매 후 1년 이내, 대상 국가 리스트에 있는 국가에서 현지 서비스 절차 기준으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품 구매 시 동봉된 "간단사용 설명서" 또는 삼성전자 웹사이트 내 "노트PC 국제보증" 부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어느 국가에서 국제보증 서비스가 되는지요? 리스트를 볼 수 있을까요? 

 서비스 가능 국가에 대한 정보는 삼성전자 웹사이트 "노트PC 국제보증" 부분 서비스센터(Service Center Info.)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노트북 국제보증 서비스 국가 및 Q&A 클릭)

 3. 국제보증 서비스의 보증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지난달에 수리 받았는데, 그러면 수리 받은 부품에 대하여는 보증기간 1년 연장인가요? 

 국제보증 서비스의 보증기간은 제품 구입 월로부터 1년(12개월) 입니다.
고객께서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실 수 없을 경우 제품 제조번호(Serial Number)를 통해 제조 월로부터 15개월이 적용됩니다. "제품"의 수리(부품 교환)로 인해 "제품"의 원래 보증기간이 연장되지는 않습니다.

 4. 국제보증 서비스를 받기 위하여 서비스 센터를 직접 찾아갈 수 있을까요? 

 해외에서의 보증 수리 방법은 고객께서 제품을 구입하신 국가와 동일하지 않은 경우가 있으므로, 먼저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상담센터와 연락을 취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즉, 어떤 국가는 Carry in(고객 직접 방문) 방식으로 서비스가 이루어지나, 또 다른 국가는 Pick up & Return(방문 수거) 방식으로 이루어지지도 합니다. 따라서, 서비스 센터를 찾아가시기 전 서비스 센터에 전화나 이메일로 고객님께서 보유하신 노트PC의 문제점을 알려주시고 서비스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5. 해외 국가 상담센터에 전화하였으나 언어 문제로 곤란을 겪고 있습니다. 한국어 통역사가 있는지요? 

 국제보증 서비스는 한국 서비스 절차와 기준이 다르기에, 현지 기준 서비스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어 통역사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가의 삼성 서비스가 영어가 가능하지만, 일부 국가의 경우 현지어가 아니면 서비스접수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은 양해 구하겠습니다.

 6. 국제보증 서비스를 받으려 하였으나 국제보증카드(International Warranty Card)와 구매 영수증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구입영수증과 제품 내에 포함된 국제보증카드(International Warranty Card)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해외 서비스 업체에서 상기 서류 제출을 요청하는 이유는 고객의 보증기간을 명확히 하고, 도난 제품 수리로 인한 불상사를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7. 저장장치의 data는 저장하여 주시나요? 

 서비스 요청 시 자료의 손상, 변경 또는 유실을 막기 위하여, 고객께서는 데이터를 다른 저장 장치에 백업을 하시고, 귀중한 자료나 비밀 자료는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8. 국제보증 서비스로 교환, 환불이 가능한지요? 

 해외 국제보증서비스는 제품의 수리만 가능하며, 제품의 교환/환불은 구입한 국가에서만 가능합니다.

 9. 데스크탑이나 All-in-one PC, PC 액세서리도 국제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국제보증 서비스는 삼성 Note PC에만 해당됩니다, 삼성 Desk Top 및 All-in-One, PC용 Head Mounted Display 등 액세서리류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10. 해외에서 유상 수리 시 비용은 어느 수준입니까? 

 기본적으로 현지 서비스기준이며, 수리비, 운송비, 자재비를 포함합니다. 유상수리비의 경우 제품을 송부하시기 전에 현지 서비스센터의 담당자와 협의를 하셔야 하며, 비용에 대해서 고객께서 승인을 하셔야 유상수리를 진행합니다. 만약 제품이 송부된 후 유상수리를 거부하실 경우, 검사 비용과 운송 비용은 고객께서 부담을 하셔야 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1. 일본에서 국제보증 서비스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삼성은 일본에 노트PC를 판매하지 않으므로 일본에는 서비스 센터가 없습니다.
일본에서 국제보증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콜센터 통해서 한국의 Pick up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12. 통상적인 수리기간이 어느 정도 되는지요? 

 국가별 서비스 절차와 기준이 다르므로, 통상 구매한 국가보다 늦을 수 있습니다.(최소 2주 이상)
해외에서는 동일한 모델이 판매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비슷한 모델이 판매된다 할지라도 키보드나 특정 부품이 전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공장에서 필요한 부품을 조달하는데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위의 내용들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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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