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화면에 세로줄, 가로줄 나타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컴퓨터 화면에 세로줄, 가로줄 나타남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화면 관련(그래픽 설정) > 화면 화질(색상 관련) > 세로줄/가로줄이 나타납니다.
날짜 2015-12-08 조회수 4,555

예상 원인

모니터/LCD 문제이거나, PC를 켰을 때 줄이 나타난다면 드라이버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PC 재부팅은 해 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PC 재부팅 후 사용해보십시오.

    PC 재부팅

2단계PC를 켰을 때 증상이 발생하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케이블 접속 상태를 확인하고, 모니터 진단 및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확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방법 안내

3단계데스크탑 PC인가요?

  • 모니터 점검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노트북일 경우 점검을 받아보십시오.

    노트북 점검

조치 방법

PC 재부팅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습니다. PC를 재부팅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재접속, 모니터 진단 및 그래픽 드라이버 확인 안내

1. 본체와 모니터의 케이블 재접속 확인

본체와 모니터를 연결하는 케이블 이상일 수 있습니다. 본체와 모니터 쪽의 케이블을 재접속 해봅니다.

본체 뒷면 하단에 DVI포트, HDMI포트, RGB포트 단자 위치 화면

2. 모니터의 진단 확인

부팅 전 (윈도우 배경화면이 나타나기 전) 삼성 로고 상태에서도 줄이 나타난다면 케이블을 점검 완료했을 경우 케이블을 교체해보거나 모니터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3.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확인

부팅 전 삼성로고에서는 아무 이상이 없고 바탕화면이 뜬 다음에 줄이 나타나는 경우 먼저 배경무늬가 잘못 지정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다음 단계로 SW Updat(Samsung Update)를 통하여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봅니다.

  • SW UPDATE 실행 화면 이미지

    ⓛ SW UPDATE 실행
  • 그래픽 드라이버 선택, 설치 화면 이미지

    ② 그래픽 드라이버 선택 → 설치

노트북 점검

노트북과 올인원 제품일 경우 케이블이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므로 부팅전(윈도우 배경화면이 나타나기 전) 삼성 로고 상태에서도 줄이 나타난다면 모니터의 점검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모니터 점검

모니터 자체의 OSD(케이블 연결 확인, 모니터의 메뉴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창)에서도 줄이 보이는 경우라면 모니터의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