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화면 깨짐 (모자이크 현상)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윈도우 화면 깨짐 (모자이크 현상)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화면 관련(그래픽 설정) > 화면 화질(색상 관련) > 화면 깨짐(모자이크 현상)이 발생합니다.
날짜 2016-03-21 조회수 8,090

예상 원인

일시적 증상이거나 케이블을 재연결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PC 재부팅은 해 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PC 재부팅 후 사용해보십시오.

    PC 재부팅

2단계데스크탑 PC인가요?

3단계모니터 케이블 재연결을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모니터 케이블을 재연결해보십시오.

    모니터 케이블 재연결

조치 방법

PC 재부팅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습니다.
PC를 재부팅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무선랜 드라이버 업데이트 확인

노트북/올인원PC의 경우 아래 모델에 해당되면 무선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수행합니다.

'Samsung Update'(SW Update)를 통해 WLAN(무선랜) Driver V11.0.0.500 또는 그 이상 버전으로 업데이트
- 대상 모델 : NT940X3K, NT940X3G, NT930X5K, NT930X2K, NT930X2K,NT911S5K, NT911S3K, NT910S5K, NT910S3K, NT905S3K, NT900X3K,NT501R5K, NT500R5Q, NT500R5K, NT380E5Q, NT380E5J, NT371E5J, NT371B5J, NT370E5J, DM700A7K

모니터 케이블 재연결

본체와 모니터 연결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지 않을 경우 화면이 깨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체 뒷면과 모니터를 연결해주는 케이블을 빼서 재연결을 진행합니다.

  • ① RGB 케이블입니다.
  • ② DVI 방식 케이블입니다.
  • ※ HDMI 방식도 있습니다.

화면 이미지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