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소리 안남 < 자가진단 < 빠른해결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컴퓨터에서 소리 안남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사운드 사용(오디오 설정) > 사운드 출력 > 소리가 안 납니다.(소리 재생 안됨)
날짜 2016-10-11 조회수 15,602

예상 원인

-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는 경우는 사운드 드라이버 손상 또는 사운드 카드 문제일수 있습니다.
-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는 경우는 스피커나 헤드셋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스피커(헤드셋)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나요?

2단계스피커 볼륨이 "0" 또는 음소거 상태가 아닌지 확인해보셨나요??

3단계사운드 드라이버 확인 및 재설치는 해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사용문의전화상담예약

  • 아니오

    사운드 드라이버 확인 및 재설치 방법을 확인해보십시오.

    사운드 드라이버 확인

조치 방법

스피커 연결하는 방법

1 데스크탑 PC

외부 스피커를 사용하는 경우 컴퓨터에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일반 사운드 포트 이미지뒷면 사운드 포트 이미지

컴퓨터 앞면의 헤드폰 연결 포트나 뒷면의 OUT 에 스피커 잭을 연결합니다.

(초록색 구멍에 스피커나 헤드셋을 꽂아야 합니다)

2 노트북

노트북 옆면에 헤드셋 연결하는 위치 안내 예시 화면

볼륨 컨트롤 설정 방법

스피커가 있는 경우 스피커가 작동하는 전원에 연결되어 있고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스피커 볼륨이 음소거 상태이거나 볼륨이 너무 낮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볼륨조절 부분 이미지윈도우10 기본볼륨 화면

  • ① 윈도우 XP : 작업 표시줄의 볼륨 아이콘을 더블 클릭한 후 음소거 및 볼륨 크기를 확인합니다.
    (또는 시작 → 설정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를 실행합니다)
  • ② 윈도우 7/8/8.1/10 : 작업 표시줄의 볼륨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볼륨 믹서 열기를 실행하여 음소거 및 볼륨 크기를 확인합니다.
    (또는 시작 →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소리를 실행합니다)

사운드 드라이버 확인 및 재설치 방법

1 사운드 드라이버 장치관리자 확인 방법

장치관리자에서 사운드 카드 또는 사운드 프로세서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 1. 윈도우XP : 시작 → 설정 → 제어판 → 시스템 → 하드웨어 탭에서 [장치 관리자]를 누릅니다.
    윈도우7 :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장치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Windows 8/8.1 : Windows + W 단축키로 장치관리자 검색, 장치관리자를 실행합니다.
    Windows 10 : 왼쪽 하단 웹 및 Windows 검색 란에 장치관리자 검색 장치관리자를 실행합니다.
  • 2.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를 두 번 클릭하여 사운드 카드가 목록에 없거나 이름 옆에 노란색 물음표가 표시되어 있는 경우 사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해야 합니다.
2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
  • 1. 복원설루션4/5 제공 모델 : 시스템 소프트웨어 이용
    시작 → 모든프로그램 → 삼성SW → 삼성복원솔루션 → 시스템소프트웨어 → 시스템 소프트웨어 설치를 클릭하여 사운드 드라이버 선택 후 지금 설치를 실행합니다.
  • 2. 복원솔루션 6/7/7.1/7.2 제공 모델 : ‘Samsung Update’ 프로그램 이용
    시작 → 모든 프로그램→'Samsung Update’ 프로그램 실행 → 모든 소프트웨어 항목을 클릭하고 사운드 드라이버를 선택한 후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samsung update 프로그램에서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하는 예시 화면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