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 잡음 들림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소리 잡음 들림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사운드 사용(오디오 설정) > 사운드 출력 > 소리에서 잡음이 들립니다.
날짜 2016-07-11 조회수 1,899

예상 원인

스피커 및 케이블에 이상이 있거나 외부 연결선에 의한 잡음이 유입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스피커가 컴퓨터에 올바르게 연결되었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2단계스피커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다른 스피커 및 헤드폰으로 연결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른 스피커 연결 확인

3단계외부 연결선을 분리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사용문의전화상담예약

  • 아니오

    인터넷 등 외부 연결선 분리가 필요합니다.

    외부 연결선 분리

조치 방법

스피커 연결 상태 확인

스피커 및 케이블 연결을 확인합니다.

일반 사운드 포트 이미지뒷면 사운드 포트 이미지
※ 위 그림은 특정 시스템의 예입니다.

  • ⓛ 스피커에서 컴퓨터로 연결된 케이블을 찾습니다. 올바른 잭에 꽂혀 있는지 확인 합니다.
  • ② 컴퓨터 앞면의 헤드폰 연결 포트나 뒷면의 OUT 에 스피커 잭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USB 케이블이면 컴퓨터 USB 포트에 꽂습니다.
  • ③ 노트북 및 올인원 PC의 경우 스피커 내장되어 있어 별도로 연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노트북 및 올인원 PC인 경우는 사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해보시고 그래도 잡음이 들린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다른 스피커 연결 확인

컴퓨터에서 기본의 스피커를 빼고 헤드셋 이나 다른 스피커를 연결하여 잡음이 나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문제가 해결된다면 스피커를 교체하거나 제조 회사에 점검 받아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외부 연결선 분리

외부적인 영향에 의하여 잡음이 들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선 등의 외부 연결선을 분리 후 사운드 잡음 여부를 확인합니다.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