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바이오스 패스워드(비밀번호) 해제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컴퓨터 바이오스 패스워드(비밀번호) 해제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바이오스 환경 설정 > 비밀번호 설정, 해제, 분실 > 패스워드(비밀번호) 해제 방법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6-03-21 조회수 7,860

비밀번호를 해제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바이오스에서 비밀번호 설정 항목은 관리자, 사용자, 하드디스크 비밀번호 설정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바이오스로 진입하셨나요?

2단계관리자 패스워드 설정을 변경해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비밀번호 해제 방법을 확인해보십시오.

    비밀번호 해제

3단계하드디스크 패스워드 설정을 변경해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하드디스크 비밀번호 해제 방법을 확인해보십시오.

    하드 비밀번호 해제

조치 방법

바이오스 진입 방법

■ 바이오스 셋업으로 들어가기
  • 1. 컴퓨터를 켭니다.
  • 2. 부팅 화면(SAMSUNG 로고)이 나타나면 F2 키를 누릅니다.
  • 3.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4. 잠시 후 셋업 초기화면이 나타납니다.

※ 비밀번호를 모를 경우에는 바이오스 진입이 되지 않습니다.
비밀번호를 강제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데스크탑은 케이스를 열어 CMOS 배터리를 탈부착해야 합니다.
- 데스크탑 제품은 전원 케이블을 분리한 상태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 노트북은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 최근 데스크탑 제품 일부는 방식에 따라 CMOS 배터리를 제거해도 비밀번호가 제거되지 않아 노트북과 같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고정 나사 분해 이미지입니다.고정 나사 분해
  • 옆면 케이스 분리 이미지입니다.옆면 케이스 분리
  • CMOS 배터리 제거 후 장착 이미지입니다.CMOS 배터리 제거 후 장착

비밀번호 해제

■ 바이오스 진입 후 (바이오스모드는 키보드 방향 키로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 1. 방향키를 이용하여 Security 메뉴탭으로 이동
  • 2. Set Supervisor Password 항목에서 Enter 키를 누릅니다.
  • 3. Enter Current Password 항목에서 현재 설정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 4. Enter New Password 항목에서 아무 것도 입력하지 않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5. Confirm New Password 항목에서 아무 것도 입력하지 않고 Enter 키를 누르면 관리자 비밀번호가 해제 됩니다.
  • 6. F10 키를 누르면 Save configuration changes and exit now?
    YES 선택 합니다.

하드 비밀번호 해제

※ 하드디스크의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는 자가조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으므로 CS프로(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하드디스크는 메인보드의 점퍼나 CMOS 배터리 탈부착으로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하드디스크 비밀번호 해제는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종료된 후 다시 켜서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바이오스 진입 후 (바이오스모드는 키보드 방향키로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 1. 방향키를 이용하여 Security 메뉴탭으로 이동
  • 2. HDD Password 항목에서 Enter 키를 누릅니다.
  • 3. Enter Current Password 항목에서 현재 설정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 4. Enter New Password 항목에서 아무 것도 입력하지 않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5. Confirm New Password 항목에서 아무 것도 입력하지 않고 Enter 키를 누르면 관리자 비미버호가 해제 됩니다.
  • 6. F10 키를 누르면 Save configuration changes and exit now? YES 선택 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