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으로 설정된 프린터가 인쇄가 안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무선으로 설정된 프린터가 인쇄가 안됩니다.
제품 프린터 > 흑백레이저 프린터
증상 인쇄 / 네트워크 / 인터넷(민원발급) > 유선,무선 네트워크/공유환경 > 무선 네트워크로 인쇄가 안됩니다.(연결이 끊김)
날짜 2015-10-21 조회수 1,571

예상 원인

무선공유기 오류나, 무선프린터 설정이 잘못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무선 공유기와 무선지원 프린터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유선 공유기 / 무선 미지원 프린터는 무선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2단계무선 네트워크 프린터 설치를 진행하셨나요?

3단계PC상에서 SetIP P/G실행하여 프린터 검색이 되나요?

4단계프린터 인쇄 포트는 TCP/IP포트로 정상설정 되어 있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TCP/IP포트로 설정하십시오.

    TCP/IP포트 설정방법

조치 방법

무선 네트워크 프린터 설치 진행방법 안내

※ 추가 링크 정보 :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 SPD 사용법 - 무선 설정 ← 클릭하세요.

  1. 1. 무선프린터 최초 설치 시 프린터와 컴퓨터를 USB 케이블 직접 연결 후 진행합니다.
  2. 2.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를 삼성 홈페이지에서 다운 설치를 진행합니다.
    → 설치 초기 화면에서 [무선 설정 및 설치 ] 선택 후 설치 진행해주십시오.
    프린터 설치 시작화면에서 무선 설정 및 설치를 선택하는 화면.
  3. 3. 무선 공유기에 암호설정이 없는 경우 다음 단계로 넘어가며 암호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암호를 묻는 창이 뜨는데 이때 무선공유기의 설정됨 암호를 입력합니다.
    프린터 설치 시작화면에서 무선 설정 및 설치를 선택하는 화면.
  4. 4. 프린터에 설정할 무선정보를 확인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무선 네트워크 설정 진행 확인창에서 정보가 맞는지 확인 후 다음 클릭
  5. 5. USB 케이블 제거 → [다음]을 클릭합니다.
    usb 케이블을 제거한 후 다음 클릭하면 설치 완료.
[참고] SetIP 프로그램 안내

SetIP 프로그램이란? 삼성 프린터에 네트워크 IP주소를 설정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실행 경로 :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Printers - SetIP

제품에 이미 네트워크 정보가 설정된 경우 SetIP 프로그램에서 아래와 같이 보여줍니다.
- 네트워크에 있는 프린터들의 이름과 MAC 어드레스, IP 어드레서, 서브넷마스크, 게이트웨이 정보

SetIP 프로그램 예시화면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TCP/IP포트 설정방법 안내

  1. 1.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 속성 >[포트] > SetIP에서 검색된 TCP/IP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의 속성에서 상단에 보이는 포트 탭을 클릭 후 올바른 ip주소로 된 표준 tcp/ip포트로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2. 2. 정상적인 TCP/IP 포트가 아닌 경우 > 올바른 TCP/IP 포트 추가 진행해주십시오. : 해당 드라이버 프린터속성 >[포트] > [포트추가] > [Standard TCP/IP Port] > [새 포트]를 클릭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의 속성에서 상단에 보이는 포트 탭을 클릭 후 왼쪽 하단에 있는 포트추가버튼을 클릭 후 스탠다드 tcp/ip 포트로 선택하여 새포트로 ip주소를 정확히 입력합니다.
  3. 3. 프린터 이름 또는 IP주소항목을 SetIP에서 검색된 TCP/IP로 입력 후 [다음] > [마침]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탠다드 tcp/ip 포트 추가 마법사에서 새포트 ip주소를 정확히 입력하여 다음 클릭 후 마침.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