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너 부족(새 토너 준비필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토너 부족(새 토너 준비필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제품 프린터 > 흑백레이저 프린터
증상 에러메세지(PC/액정화면) > 잉크/토너 카트리지 에러 > 토너 부족(새 토너 준비필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날짜 2016-06-08 조회수 481

예상 원인

  • 1토너 카트리지가 거의 소모되어 교체시기가 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정품 토너 카트리지가 아닌 재생 토너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새 토너 카트리지를 준비해뒀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토너 잔량 10% 미만 확인 후 정품 토너를 구입해두시기 바랍니다.

    토너 흔들고 재장착방법

2단계정품 토너 카트리지로 교체했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정품 토너 카트리지로 교체해보시도록 권유 드립니다.

    정품 토너 카트리지 교체방법

조치 방법

토너 카트리지 잔량이 10% 미만인 경우 '토너 부족' 메시지 안내

토너 카트리지 잔량이 10% 미만으로 얼마 남아 있지 않은 경우 '토너 부족' 또는 '새토너 준비 필요' 메시지를 표시하여 알려 줍니다. 해당 메시지가 보이면서 인쇄 상태가 흐리거나 흰 줄무늬가 생기는 현상이 나타난다면 우선 토너를 꺼내서 5~6회 정도 천천히 흔들어 넣으면 인쇄 품질을 잠깐 동안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제품에서 토너 카트리지를 꺼내서 양옆을 손으로 잡은 후 가로8자 모양으로 토너를 골고루 흔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조치해봐도 인쇄상태가 흐리거나 흰 줄이 생긴다면 새 카트리지를 정품으로 구입 후 교체해보셔야 합니다.

단, 아직 인쇄상태가 정상인 경우라면 '토너 교체' 메시지로 변경되는 시점까지 사용 후 교체하셔도 됩니다.

정품 토너 카트리지 장착 (교체/설치) 방법

1. 토너 카트리지 전면부 삽입제품 교체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③까지 순서대로 진행하여 토너를 장착합니다.

  • 전면커버열기① 전면 커버 열기
  • 교체용 토너 삽입② 교체용 토너 삽입
  • 전면 커버 닫기③ 전면 커버 닫기
2. 토너 카트리지 상단부 삽입제품 교체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③까지 순서대로 진행하여 토너를 장착합니다.

  • 상단커버열기(이중구조)① 상단 커버 열기
    (이중구조)
  • 교체용 토너 삽입② 교체용 토너 삽입
  • 상단 커버 닫기③ 상단 커버 닫기

※ 토너 삽입을 위한 커버 오픈 위치는 위의 내용을 참조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새 토너 장착 전 반드시 주황색 Nip장치 및 실(Seal) 제거 확인 바랍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에게 정확하게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