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문서만 생성되고 인쇄안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대기문서만 생성되고 인쇄안됨
제품 프린터 > 컬러레이저 프린터
증상 인쇄 / 네트워크 / 인터넷(민원발급) > 문서 인쇄오류 > 대기문서만 생성되고 인쇄가 안됩니다.
날짜 2015-12-15 조회수 1,144

예상 원인

  • 1현재 프린터가 인쇄 불가능한 상태이므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2프린터 드라이버의 설정오류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프린터의 램프 및 액정 창에 에러없이 정상인가요?

2단계대기문서를 삭제해 보셨나요?

3단계Print Spooler 서비스를 재시작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Print Spooler를 중지 후 다시 시작하십시오.

    Print Spooler 재시작 방법

조치 방법

프린터 에러 상태 확인방법

1. 프린터 조작에서 상태(램프,액정) 확인방법
  1. 1) 프린터 상태램프(LED) 상태 확인방법
    프린터 제품 상단 오른쪽에 상태램프가 보입니다.프린터 램프(LED) 위치 확인
    에러 상태 ⓛ 빨간색 깜박임 : 토너부족
    ② 빨간색 켜짐 : 토너없음, 도어열림
    ③ 주황색 켜짐 : 용지걸림, 용지없음

    정상 상태 ⓛ 초록색 켜짐 : 온라인 대기 상태
    ② 초록색 깜박임 : 인쇄 중 상태
    ③ 꺼짐 : 절전모드 상태
  2. 2) 액정(LCD) 적용 프린터 상태 확인방법
    프린터 제품 상단 조작판 가운데에 액정 메시지가 보입니다.제품 액정(LCD) 위치 확인
    에러 상태용지없음,용지걸림,도어열림,토너부족 토너교체 필요, 폐토너통 교체/설치, (기타 소모품 수명종료 및 인식 안됨 관련에러 등)
2. PC 윈도우의 스마트 패널, EPM 상에서 에러 확인방법
  1. 1) 스마트 패널 실행 및 에러상태 확인방법
    • 프린터 인쇄기본 설정에서 프린터 상태 정보 안내 캡쳐① 프린터 폴더의 인쇄기본 설정 열기
      ② 인쇄기본 설정에서 '프린터 상태 정보' 클릭
    • 용지함1의 용지가 부족합니다. 용지를 채워주세요. 안내 캡쳐 ③ 용지함1의 용지가 부족합니다.
      용지를 채워주세요.
  2. 2) EPM(이지프린터 매니저) 실행 및 에러상태 확인방법
    •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안내 이미지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 EPM 창에서 에러 메시지를 확인 후 문제해결을 진행해봅니다. 안내 이미지 ③ EPM 창에서 에러 메시지를 확인 후
      문제해결을 진행해봅니다.
  3. 3) SPD(삼성프린터진단)실행 및 에러상태 확인방법
    • 시작버튼에서 Samsung Printers 클릭 후 '삼성 프린터 진단' 실행① 시작→Samsung Printers→삼성 프린터 진단
    • 삼성 프린터 진단(SPD) 에러(상태) 확인함② 삼성 프린터 진단(SPD) 에러(상태) 확인
[윈도우 10인 경우 SPD(삼성 프린터 진단) 위치 안내 - 방법1]
  • ⓛ 시작 → 모든 앱 클릭

    시작의 모든 앱 선택 화면

  • ② Samsung Printers → '삼성 프린터 진단' 실행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 선택 화면

[윈도우 10인 경우 SPD(삼성 프린터 진단) 위치 안내 - 방법2]
  • ⓛ 시작버튼 옆의 검색항목에 '삼성 프린터' 입력

    삼성 프린터 선택 화면

  • ② 검색 항목에서 '삼성 프린터 진단' 실행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 실행 화면

대기문서 삭제 방법

시작 → 장치 및 프린터 →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인쇄 작업 목록 보기]을 클릭 → 프린터에서 [모든 문서 취소]을 클릭 → 모든 문서를 취소하시겠습니까?에서 [예]를 클릭

  •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인쇄작업목록보기 클릭 안내 이미지
  • 프린터에서 [모든 문서 취소]을 클릭 안내 이미지
  • 모든 문서를 취소하시겠습니까?에서 [예]를 클릭 안내 이미지
[윈도우 10인 경우 - 방법1]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 →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클릭 → 이후 방법은 위의 순서와 동일하게 모든 문서 취소 실행함

제어판 실행화면장치 및 프린터 선택 화면

[윈도우 10인 경우 - 방법2]

시작 버튼 옆의 검색 항목에 '장치 및 프린터' 입력 → 검색 항목에서 '장치 및 프린터' 실행 → 이후 방법은 위의 순서와 동일하게 모든 문서 취소 실행함

시작 옆에 있는 웹 및 windows 검색 화면검색된 장치 및 프린터 선택 화면

Print Spooler 재시작 방법

바탕화면에서 [컴퓨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관리] 클릭 →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클릭 → [서비스] 클릭 → [Print Spooler] 클릭 → [다시 시작] 클릭

  • 바탕화면에서 [컴퓨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관리] 클릭 안내 이미지
  •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클릭 후 [서비스] 클릭 후 [Print Spooler] 클릭 후 [다시 시작] 클릭 안내 이미지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