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오프라인 상태임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프린터 오프라인 상태임
제품 프린터 > 컬러레이저 프린터
증상 인쇄 / 네트워크 / 인터넷(민원발급) > 문서 인쇄오류 > 프린터가 오프라인 상태입니다.
날짜 2015-12-16 조회수 5,176

예상 원인

  • 1현재 프린터가 인쇄 불가능한 상태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2프린터와 컴퓨터간의 USB 케이블 연결이 안되었거나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3프린터 드라이버의 설정오류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프린터 조작부의 램프 및 액정 창에 에러없이 정상인가요?

2단계PC와 프린터간에 USB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셨나요?

3단계장치관리자>범용 직렬버스 컨트롤러>USB 인쇄지원 장치 인식되어 있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장치관리자 > USB 인식 확인 다른 포트로 연결해보십시오.

    USB 인식/다른 포트 재연결 방법

조치 방법

프린터 에러 상태 확인방법

1. 프린터 조작에서 상태(램프,액정) 확인방법
  1. 1) 프린터 상태램프(LED) 상태 확인방법
    프린터 제품 상단 오른쪽에 상태램프가 보입니다.프린터 램프(LED) 위치 확인
    에러 상태 ⓛ 빨간색 깜박임 : 토너부족
    ② 빨간색 켜짐 : 토너없음, 도어열림
    ③ 주황색 켜짐 : 용지걸림, 용지없음

    정상 상태 ⓛ 초록색 켜짐 : 온라인 대기 상태
    ② 초록색 깜박임 : 인쇄 중 상태
    ③ 꺼짐 : 절전모드 상태
  2. 2) 액정(LCD) 적용 프린터 상태 확인방법
    프린터 제품 상단 조작판 가운데에 액정 메시지가 보입니다.제품 액정(LCD) 위치 확인
    에러 상태용지없음,용지걸림,도어열림,토너부족 토너교체 필요, 폐토너통 교체/설치, (기타 소모품 수명종료 및 인식 안됨 관련에러 등)
2. PC 윈도우의 스마트 패널, EPM 상에서 에러 확인방법
  1. 1) 스마트 패널 실행 및 에러상태 확인방법
    • 프린터 인쇄기본 설정에서 프린터 상태 정보 안내 캡쳐① 프린터 폴더의 인쇄기본 설정 열기
      ② 인쇄기본 설정에서 '프린터 상태 정보' 클릭
    • 용지함1의 용지가 부족합니다. 용지를 채워주세요. 안내 캡쳐 ③ 용지함1의 용지가 부족합니다.
      용지를 채워주세요.
  2. 2) EPM(이지프린터 매니저) 실행 및 에러상태 확인방법
    •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안내 이미지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 EPM 창에서 에러 메시지를 확인 후 문제해결을 진행해봅니다. 안내 이미지 ③ EPM 창에서 에러 메시지를 확인 후
      문제해결을 진행해봅니다.
  3. 3) SPD(삼성프린터진단)실행 및 에러상태 확인방법
    • 시작버튼에서 Samsung Printers 클릭 후 '삼성 프린터 진단' 실행① 시작→Samsung Printers→삼성 프린터 진단
    • 삼성 프린터 진단(SPD) 에러(상태) 확인함② 삼성 프린터 진단(SPD) 에러(상태) 확인

PC와 프린터간에 USB 케이블 연결 상태확인 방법

PC 본체와 프린터 뒷면(첫번째 이미지) 에 있는 USB단자 위치(두번째 이미지)를 정확히 확인하여 연결해보십시오.

※ LAN단자에 USB를 잘못 연결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 PC본체 뒷면에 USB단자 연결 확인 이미지PC본체 뒷면에 USB단자 연결확인
  • 프린터 뒷면에 USB단자 연결 확인 이미지프린터 뒷면에 USB단자 연결확인

장치관리자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USB 인식여부, 다른 포트 재연결확인 방법

1. USB 케이블 연결상태 인식여부 확인방법

① 시작 → 제어판 → 장치관리자를 실행
②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항목에 USB 인쇄 지원 항목 생성을 확인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항목에 USB 인쇄 지원 항목 생성을 확인 안내 이미지
2. 프린터 드라이버 상에서 오프라인 상태로 잘못 설정 된 경우

시작 → 장치 및 프린터를 실행 →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에 마우스 올려 놓아 오프라인 상태 확인(프린터 드라이버 이름 흐리게 보임) → 해당 프린터 마우스 오른쪽 클릭>인쇄작업 목록보기를 클릭 → 프린터>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클릭하여 체크 해제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에 마우스 올려 놓아 오프라인 상태 확인(프린터 드라이버 이름 흐리게 보임) 안내 이미지프린터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클릭하여 체크 해제 안내 이미지
3. 장치관리자에 USB 인쇄지원 인식 안되어 있는 경우

USB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 및 다른 USB 포트 단자에 꽂아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USB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 및 다른 USB 포트 단자에 꽂아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안내 이미지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