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제품 TV > PDP TV
증상 화면관련 > 화면안나옴/화질이상 > 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날짜 2016-06-08 조회수 710

예상 원인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DTV, 외부입력 시청 시)
주변 환경, 날씨의 변화에 따라 발생될 수 있습니다.(비, 습도, 기압, 날씨 흐름)

입력신호가 없습니다. 1) 외부기기의 전원상태, 케이블 정상 연결 여부를 확인하세요. 2) TV/외부입력 키를 눌러 해당 입력으로 전환하세요.' 화면 창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셋톱박스(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안테나 연결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안테나 연결확인

2단계셋톱박스(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 전원을 확인해 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셋톱박스 전원이 켜졌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셋톱박스 전원확인

3단계후면 케이블 연결상태를 확인해 보셨나요?

4단계셋톱박스가 연결된 입력모드로 전환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외부입력 전환이 필요합닌다.

    외부입력 전환방법

조치 방법

안테나 연결확인

"입력신호가 없습니다"가 표시되는 원인은 TV후면 안테나 연결이 빠져 있거나, 방송신호가 미약하게 수신되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TV 후면 안테나 단자에 안테나선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십시오.
안테나 연결이 정상적인 상황에서 동일하게 "입력신호가 없습니다"가 나올 경우 채널설정이 변경되어 발생할 수 있으며 자동채널 설정을 실행하여 TV에 수신되는 모든 채널 기억을 다시 해야 합니다.
안테나 연결상태 확인, 자동채널설정 확인 후 동일하게 "입력신호가 없습니다"가 표시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하셔서[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셋톱박스 전원확인

셋톱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시청 시 셋톱박스 전원이 OFF(꺼짐) 상태일 경우 "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리모콘 또는 셋톱박스 본체의 전원버튼을 누르시면 셋톱박스 본체에 녹색 램프가 켜지면서 셋톱박스 전원이 켜지게 됩니다.

TV와 셋톱박스 연결확인

TV와 셋톱박스 연결케이블이 빠질 경우 "입력신호가 약합니다"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TV와 셋톱박스 연결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케이블별 TV와 셋톱박스/컨버터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해보십시오.

[HDMI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법]

  • ① TV에 HDMI케이블을 연결합니다.
  • ② 셋톱박스에 HDMI케이블을 연결합니다.
  • TV에 HDMI케이블을 연결TV에 HDMI케이블을 연결
  • HDMI 케이블 이미지HDMI 케이블 이미지
  • 셋톱박스에 HDMI 케이블을 연결셋톱박스에 HDMI 케이블을 연결

[컴포넌트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법]

  • ① TV에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 ② 셋톱박스에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 TV에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TV에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
  • 셋톱박스 컴포넌트 케이블 연결셋톱박스 컴포넌트 케이블 연결

외부입력 전환방법

셋톱박스를 통하여 TV방송을 시청하는 경우 셋톱박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HDMI/컴포넌트 등 연결한 입력모드로 전환을 해야 합니다.
리모콘 상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연결된 입력모드로 전환해보십시오.
예) TV와 셋톱박스를 HDMI2 단자에 연결 시 진행방법
① TV/외부입력 버튼을 누릅니다.
② 연결된 HDMI2로 이동하여 선택합니다.

  • TV/외부입력 버튼을 누름TV/외부입력 버튼을 누름
  • 연결된 HDMI2로 이동연결된 HDMI2로 이동
  • TV/외부입력 버튼을 누름외부입력 스마트리모컨
  • 연결된 HDMI2로 이동연결된 HDMI1로 이동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