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채널만 화질 떨어짐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특정채널만 화질 떨어짐
제품 TV > PDP TV
증상 화면관련 > 화면안나옴/화질이상 > 특정 채널만 화질이 떨어집니다.
날짜 2015-12-10 조회수 469

예상 원인

  • 1아날로그 방송채널을 시청 시에 발생될 수 있습니다.
  • 2방송사의 콘텐츠에(공중파 방송,지역 케이블 방송)따라 발생될 수 있습니다.
  • DTV 정상화면 이미지입니다.정상 화면(DTV)
  • ATV 비정상 화면 이미지입니다.비 정상 화면(ATV)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셋톱박스 (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2단계자가진단 기능으로 확인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자가진단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조치 방법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채널만 화질이 떨어지는 경우 방송프로그램 제작하는 과정에서 화질이 떨어지거나 방송신호 수신상태가 미약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특정채널만 화질이 떨어지는 경우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TV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질테스트 진입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진행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메뉴 - 고객지원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자가진단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화질테스트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이상 여부 확인

화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고화질 이미지에 그림자없이 선명히 잘 나온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표시되는 고화질 이미지에 그림자가 보인다면, 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