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그림자 생김(고스트, 잔상, 이중화면) < 자가진단 < 빠른해결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화면 그림자 생김(고스트, 잔상, 이중화면)
제품 TV > PDP TV
증상 화면관련 > 화면안나옴/화질이상 > 화면에 그림자가 생깁니다. (고스트/잔상/이중화면)
날짜 2013-05-16 조회수 760

예상 원인

아날로그(ATV)방송 시청 시나 방송신호 불안정 시에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정상화면입니다.정상화면
  • 비정상화면으로 흐림, 뿌옇게 보이는 이미지입니다.비정상(흐림,뿌는게 보임)
  • 비정상화면으로 화면 반짝입니다.비정상(화면 반짝임)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발생하나요?

2단계셋톱박스(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자가진단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3단계자가진단 기능으로 확인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자가진단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조치 방법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채널에서 화면에 그림자가 생기는 것처럼 겹쳐 보이는 증상은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는 디지털 방송과 아날로그(유선) 방송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데, 아날로그 유선방송 채널을 시청시 방송 신호가 미약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화면에 그림자가 생기는 증상은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TV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가진단 테스트 진입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는 이미지[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TV 화면 좌측 하단에 설정을 선택하는 이미지[좌측 하단 설정으로 이동]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고객지원으로 이동]
  • 자가진단을 선택하는 이미지[자가진단 선택]
  • 화질테스트 시작을 선택하는 이미지[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 TV에 저장된 샘플을 보여주는 이미지[TV에 저장된 샘플 이미지 표시됨]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