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깜박임, 화면 나옴 안나옴이 반복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화면 깜박임, 화면 나옴 안나옴이 반복됩니다.
제품 TV > PDP TV
증상 화면관련 > 화면안나옴/화질이상 > 화면이 깜박거립니다. (화면 나옴/안나옴 반복)
날짜 2016-05-30 조회수 1,072

예상 원인

방송신호 수신감도가 미약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화면이 사라지는(깜박이는) 순간 삼성로고나 멜로디 소리가 들리나요?

2단계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발생하나요?

3단계셋톱박스 (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4단계셋톱박스 (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 점검을 받아보셨나요?

5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조치 방법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방송 채널에서 화면 끊김 증상이 발생할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 수신상태가 미약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TV는 과거에 사용하시던 아날로그TV와 달리 방송신호가 미약할 경우 화면 멈춤, 화면깨짐등의 증상이 발생하게되어 제품의 이상으로 보이지만, 실제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 수신상태가 미약하여 발생하는 증상으로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신호세기 확인방법

시청 중 화면이 깜박이는 증상은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TV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디지털 신호세기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디지털신호세기] 디지털 신호세기를 실행하여 안테나가 최소 3칸이상 수신이 되어야 정상적인 디지털 방송을 시청할 수 있으며, 안테나 수신이 3칸 이하로 표시될 경우 방송 시청 중 화면끊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08년 이전 제품

[메뉴 → 채널 → 디지털신호세기] 진행합니다.

  • 메뉴에서 채널선택 후 디지털 신호 세기를 선택디지털 신호 세기가 7칸으로 채워져 나오는 화면에서 확인 선택메뉴 - 채널 - 디지털신호세기
■ 09년 이후 제품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디지털신호세기] 진행합니다.

  • 메뉴에서 고객지원의 자가진단 선택 화면 자가진단에서 디지털 신호 세기를 선택 화면 디지털 신호세기의 칸이 모두 채워져서 보이는 화면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디지털신호세기
■ 15년 이후 제품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디지털신호세기] 진행합니다.

  • 메뉴에서 고객지원의 자가진단 선택 화면 자가진단에서 디지털 신호 세기를 선택 화면 디지털 신호세기의 칸이 모두 채워져서 보이는 화면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디지털신호세기

셋톱박스 점검안내

셋톱박스를 통하여 방송 시청 중 화면깨짐 증상이 발생되는 경우는 셋톱박스 이상 또는 방송신호가 미약하게 수신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톱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업그레이드
    •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지금 업데이트
  •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설치 방법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 '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하는 이미지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