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어둡게 보입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화면이 어둡게 보입니다.
제품 TV > PDP TV
증상 화면관련 > 화면안나옴/화질이상 > 화면이 어둡게 보입니다.
날짜 2016-06-08 조회수 498

예상 원인

방송신호가 없거나 화면모드 설정값이 변경되어 나올 수 있습니다.

  • 정상화면이미지입니다.정상화면
  • 어둡게 보이는 비정상 화면 이미지입니다.비정상 화면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모든 방송에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방송프로그램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송프로그램 확인

2단계 화면모드를 표준으로 볼 때로 설정을 해 보셨나요?

3단계자가진단에서 화질테스트 시 어둡게 나오나요?

4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조치 방법

방송프로그램확인

전체적으로 화면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은 설정이 변경되거나 제품의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화면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이 채널마다 다르게 생길 경우 방송국에서 제작하는 방송프로그램에 따라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프로그램에 의하여 발생된 증상으로 사용 시 참고해주십시오.

화면모드 변경방법

TV의 화면모드를 영화화면으로 조절 시 화면이 어둡게 보일 수 있습니다.
화면모드는 화면의 밝기를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으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으로 선명한화면, 표준화면, 최적화면, 영화화면 중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습니다.
화면모드 설정을 표준화면으로 변경 후 사용해주십시오.

■ 화면모드 진입방법

[메뉴 → 화면 → 화면모드] 진행합니다.


  • 메뉴 - 화면메뉴 - 화면
  • 화면모드 - 선명한 화면 으로 변경화면모드 - 선명한 화면으로 변경

화질테스트 방법

화면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은 설정이 변경되거나 제품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질테스트 진입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진행합니다.


  • 메뉴 - 고객지원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자가진단
  • 화질테스트화질테스트
  • 이상 여부 확인이상 여부 확인

화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이미지가 어둡지 않고 선명히 잘 보인다면, 절전기능이 설정되어 어둡게 보이는 경우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만약 표시되는 고화질 이미지도 어둡게 보이는 경우
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① 화질테스트 시 선명히 보임 : 절전기능 설정 확인하여 끄기로 변경해보십시오.
  • 절전기능 설정방법 바로가기
  • ② 화질테스트 시 어둡게 보임 : A/S 점검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절전기능 설정방법

절전기능이 설정되었을 경우 화면이 어둡게 보일 수 있습니다.
절전기능을 끄기로 변경 후 사용해주십시오.

■ 절전기능 끄는 방법

[메뉴 - 시스템 - 에코절전설정 - 절전 - 끄기] 진행합니다.


  • 메뉴 - 시스템메뉴 - 시스템
  • 에코절전 설정 - 절전모드 - 끄기 선택에코절전 설정 - 절전모드 - 끄기 선택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업그레이드
    •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지금 업데이트
  •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설치 방법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 '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하는 이미지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