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상 이중, 삼중 겹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색상 이중, 삼중 겹침
제품 TV > PDP TV
증상 화면관련 > 화면색상이상 > 색상이 이중/삼중으로 겹칩니다.
날짜 2015-10-29 조회수 433

예상 원인

  • 1방송신호가 불안정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흑백 나오는 화면입니다.흑백 나옴
  • 붉게 보이고 특정색상이 이상하게 보이는 화면입니다.붉게 보임/특정 색 이상
  • 색상이 번지고 겹치고 이중으로 보이는 하면입니다.색상 번짐/겹침/이중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모든 채널에서 발생하나요?

2단계셋톱박스(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 채널전환 시에도 동일한가요?

3단계자가진단 기능으로 확인시 동일하게 색상이 번져 보이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자가진단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확인

조치 방법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채널에서만 색상이 겹쳐보이는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이상으로 발생할 경우 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색상이 겹쳐보이는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특정 색상이 겹쳐보이는 경우는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TV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질테스트 확인하는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선택 진행합니다.

  • 메뉴 - 고객지원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자가진단
  • 화질테스트화질테스트
  • 이상 여부 확인이상 여부 확인

화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고화질 이미지에 줄이 생기지 않고 선명히 잘 보인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표시되는 고화질 이미지에 줄이 생긴다면, 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