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전원 꺼짐 켜짐 증상이 발생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간헐적 전원 꺼짐 켜짐 증상이 발생합니다.
제품 TV > PDP TV
증상 전원관련 > 가끔동작안됨/오동작 > 간헐적 전원 꺼짐 켜짐_자동 꺼짐 켜짐
날짜 2016-06-10 조회수 5,584

예상 원인

일시적인 오동작 또는 전원단 회로의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화면이 사라지는(깜박이는) 순간 삼성로고나 멜로디 소리가 들리나요?

2단계TV의 소프트 버전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으신가요?

3단계TV의 기능설정 부분을 확인하셨나요?

4단계TV 후면 전원코드 재연결을 해보셨나요?

5단계연결된 주변기기를 제거 후 확인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주변기기 연결을 제거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주변기기 연결 제거 확인 방법

조치 방법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업그레이드
    •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지금 업데이트
  • USB 업그레이드
    •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USB메모리 다른파일이 저장되어 있으면 펌웨어 파일이 인식 안될수 있음
    ■ 설치 방법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 '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하는 이미지지금 업데이트 선택
    • 업데이트 확인중 이미지업데이트 확인중

기능 설정을 끄는 방법

TV와 셋탑박스가 HDMI 단자로 연결될 경우 HDMI-CEC 통신에러로 인하여 간헐적 전원 꺼짐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상의 이상이 아니라 TV와 셋탑박스의 통신이 틀려서 발생하는 증상으로 HDMI를 통한 통신이 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HDMI-CEC 기능 끄기 안내]

메뉴 → 시스템 → Anynet+ (HDMI-CEC) → 끄기

  • 리모컨 사진메뉴 → 시스템
  • 메뉴에서 시스템 선택한 화면Anynet+ (HDMI-CEC)
  • Anynet+(HDMI-CEC) 항목 선택한 화면HDMI-CEC 끄기 선택한 화면Anynet+ (HDMI-CEC) 켜기 → 끄기 선택
[참고]

HDMI-CEC는 삼성 제품에만 적용된 기능이 아닌 전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통신 규격입니다. 단 제조사별로 HDMI-CEC를 이용한 통신 내용이 조금씩 상이하여 오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삼성에서 사용되는 통신내용과, 셋탑박스 제조사에서 사용하는 통신내용이 상이하여 오동작이 발생할 수 있으며 HDMI-CEC를 끄기로 선택하여도 HDMI 단자를 통한 영상/음성 전송은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TV 후면 전원코드 재연결 방법

전원단 회로 일시적인 오동작 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오동작 증상의 경우 간단 초기화로 조치가 가능하며 TV후면 전원코드 연결을 분리한 뒤 전원코드를 다시 재 연결해주십시오.

전원회로가 충분히 초기화 되려면 전원코드를 뺀 후 1분 정도 경과 후 꽂아주십시오. 전원코드를 재 연결 시에는 접촉이 잘 되도록 꽉~ 눌러 꽂아주셔야 합니다.

  • TV 뒷면 전원코드가 헐겁게 연결된 이미지TV 후면 전원코드
    접촉이 헐거움
  • TV 뒷면 전원코드가 분리된 이미지TV 후면 전원코드
    연결분리
  • TV 뒷면 전원코드를 꽉 끼운 이미지TV 후면 전원코드
    재연결

주변기기 연결 제거 확인 방법

TV에 연결된 주변기기의 영향으로 TV 전원꺼짐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CS프로(엔지니어) 방문하여 확인 시 대표적으로 발생되는 문제는 아래와 같이 HDMI 케이블 교체 및 연결된 USB메모리를 제거 후 TV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 1. HDMI 케이블 이상으로 인한 전원 꺼짐 증상
    → HDMI 케이블을 HIGH SPEED 규격을 지원하는 정품 케이블로 교체해주십시오. HIGH SPEED 규격을 지키지 못한 비정품 케이블을 사용시 케이블 내부 접지가 안 좋아 전원 꺼짐/켜짐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 USB 메모리 이상으로 인한 전원 꺼짐 증상
    → USB메모리를 제거 후 TV전원 꺼짐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USB메모리 접촉부위 이상으로 TV전원 꺼짐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