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자막 표시안됨 / 설정방법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한글자막 표시안됨 / 설정방법
제품 TV > PDP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자막설정(한글/영문) > 한글자막 표시가 안 됩니다.
날짜 2015-11-18 조회수 573

예상 원인

  • 1자막표시 설정이 안되었거나, 방송프로그램에서 자막방송 송출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외부 입력 시청시(셋탑박스)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자막표시 설정을 확인해보셨나요?

2단계자막방송이 송출되는 방송인지 확인해보셨나요?

3단계TV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또는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오동작 증상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초기화 방법

조치 방법

자막 설정 방법

한글자막을 방송화면에 표시하기 위하여 제품에서 자막설정을 해야 합니다.

■ 리모컨별 자막 설정 방법
  1. 1. 일반 리모콘(IR)에서 자막 켜기/끄기 안내
    • 메뉴 → 시스템 → 자막 → 켜기
    • 또는 간편메뉴 → 자막 → 켜기
  2. 2. 스마트 터치 리모콘(B/T)에서 자막 켜기/끄기 안내
    • 13년(F)시리즈 : 가상리모콘 → 간편메뉴 → 자막 → 켜기
    • 14년(H)시리즈 : 버튼더 보기 → 자막 → 켜기
  • 설명에 대한 참고

    메뉴 - 시스템
  • 설명에 대한 참고설명에 대한 참고

    자막 - 끄기 → 켜기로 설정 변경

자막방송 송출여부 확인

TV에서 자막설정 후 자막 표시가 안 되는 원인은 방송국에서 자막신호 송출을 안 할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방송프로그램에 따라서 자막방송 송출을 안 하는 경우 자막방송을 시청 할 수 없습니다. 자막방송 송출여부를 확인하시려면 방송국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막방송 송출여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방송국 홈페이지
  • MBC : http://www.imbc.com/
  • KBS : http://www.kbs.co.kr/
  • SBS : http://www.sbs.co.kr/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좌측상단 편성표 선택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Caption 자막방송 송출 확인

초기화 방법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①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② 2010년 ~ 2011년
리모컨의 종료버튼이 보이는 사진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모든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확인 및 취소 버튼이 보이는 사진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③ 2012년 ~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를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메뉴에서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한 사진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메뉴를 선택한 사진

    자가진단
  • 초기화 메뉴가 보이는 사진

    초기화
  • 초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라고 나오는 화면

    초기비번 0000
  • 네트워크 설정을 제외한 모든 설정을 공장 초기값으로 설정한다는 화면

    초기화 확인
  • 모든 설정 값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TV가 자동으로 전원이 꺼졌다 다시 켜집니다. 라는 화면

    초기화 완료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