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화면 설정 / 위치 / 크기 / 채널변경 문의 < 자가진단 < 빠른해결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동시화면 설정 / 위치 / 크기 / 채널변경 문의
제품 TV > PDP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동시화면 > 동시화면 설정/위치/크기/채널변경 방법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3-06-05 조회수 670

예상 원인

TV 모드, 컴포지트 모드 상태에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외부입력 상태에서 TV를 시청하시나요?

2단계입력모드 전환시 화면은 정상으로 나오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입력신호에 따라 동시화면 지원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동시화면 사용조건

3단계TV 초기화 진행을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TV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초기화설정 확인

조치 방법

동시화면 사용방법

동시화면은 주 화면이 외부입력 상태에서만 부 화면으로 TV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주화면이 TV모드에서는 동시화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동시화면 설정방법]

메뉴 → 시스템 → 동시화면 → 끄기/켜기를 선택합니다.

  • 메뉴 - 시스템 선택해주세요메뉴→시스템
  • 동시화면 선택해주세요동시화면
  • 동시화면 설정 켜기 선택해주세요끄기/켜기

※ 아래의 화면 크기나 위치 선택은 모델에 따라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화면 크기 선택 화면화면 크기
  • 위치 선택한 화면위치 선택
  • 화면크기의 부화면 4가지 선택, 화면크기의 2가지 선택, 위치선택의 4가지 부화면 선택화면 크기나 위치 선택 화면

동시화면 사용조건

주 화면이 컴포지트(아날로그 신호)에서는 동시 화면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동시 화면은 주 화면이 컴포넌트, RGB, HDMI입력 조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1) 주화면 시청시 가능
  • 컴포넌트케이블컴포넌트
  • RGB 케이블RGB(D-SUB)
  • HDMI 케이블HDMI
2) 불가능
  • 외부입력 케이블외부입력

[참고] 동시화면 시청시 TV채널 변경도 가능하며, 모델에 따라 주 화면/부 화면의 화면크기 조절도 가능합니다.

초기화 설정 확인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생산 년도별 제품 초기화 방법

①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② 2010년 ~ 2011년
리모컨의 종료버튼이 보이는 사진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모든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확인 및 취소 버튼이 보이는 사진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③ 2012년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를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메뉴에서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한 사진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메뉴를 선택한 사진

    자가진단
  • 초기화 메뉴가 보이는 사진

    초기화
  • 초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라고 나오는 화면

    초기비번 0000
  • 네트워크 설정을 제외한 모든 설정을 공장 초기값으로 설정한다는 화면

    초기화 확인
  • 모든 설정 값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TV가 자동으로 전원이 꺼졌다 다시 켜집니다. 라는 화면

    초기화 완료

■ 2013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화질테스트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 화질테스트 누름[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예"누름(TV 재부팅)]

■ 2014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버튼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버튼더보기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화질테스트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 화질테스트 누름[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예"누름(TV 재부팅)]

■ 2015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메뉴/123 버튼 누름[메뉴/123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초기화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버튼을 누름[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예 누름(재부팅)["예"누름(TV 재부팅)]

■ 2016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는 화면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왼쪽 하단에 보이는 설정 선택 화면왼쪽 하단 [설정] 누름
  • 메뉴의 고객지원 이동화면[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선택화면[자가진단] 선택
  • 화면테스트 시작을 선택 화면[초기화] 선택
  • 이상 여부 확인 화면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 2017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 재부팅 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는 화면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왼쪽 하단에 보이는 설정 선택 화면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 메뉴의 고객지원 이동화면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 자가진단 선택화면4. [자가진단] 선택
  • 초기화 선택 화면5. [초기화] 선택
  • 비밀번호 0000 입력 화면6. 비밀번호 [0000] 입력
  • 초기화 선택 화면7. [초기화] 선택
  • 확인 선택 화면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