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 안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음성인식 안됨
제품 TV > PDP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음성인식 > 음성인식이 안 됩니다.
날짜 2016-06-13 조회수 463

예상 원인

  • 1음성인식 기능이 끄기로 선택되어 있을 경우 인식되지 않습니다.
  • 2음성인식 기능 중 음성감도가 낮음으로 설정되었거나 주변소음이 많을 경우에 음성인식 발화어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음성인식 기능이 "켜기"로 선택되어 있나요?

2단계음성인식 기능 중 음성감도가 높음으로 되어 있지 않나요?

3단계주변 소음이 많을 경우 발생하지 않나요?

4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조치 방법

음성인식 설정확인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하기 위하여 음성인식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음성인식 기능을 켜기로 변경 후 사용해 주십시오.

  • 메뉴 - 시스템 선택해주세요메뉴 → "시스템" 선택
  • 음성 및 모션인식을 선택해주십시오.시스템 → "음성 및 모션인식" 선택
  • 음성인식을 선택해주십시오.음성 및 모션인식 → "음성인식" 선택
  • 음성인식 켜기로 선택해주십시오.음성인식 → "켜기" 선택

음성인식 감도확인

음성인식을 사용 중 발화어가 인식이 잘 안 되는 경우 음성인식 민감도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목소리가 작거나 주변소음이 있는 경우 음성인식 민감도 설정을 한 단계 높게 설정을 변경 후 사용해 주십시오.

  •  메뉴 - 시스템 - 음성 및 모션인식 - 음성인식을 선택해주십시오.시스템→음성및모션인식→"음성인식" 선택
  • 음성감도를 선택해주십시오.음성인식 → "음성 감도" 선택
  • 울림감도를 한단계 높게 설정해주십시오.음성감도 → "울림"에서 높음 설정
  • 인식민감도를 한단계 높게 설정해주십시오..음성감도 → "인식 민감도"를 높음 설정

주변 환경조건 확인

주변의 소음이 심하거나 발화어(목소리)가 작으면 동작이 안될 수 있습니다. 주변의 소음이 적은 상태에서 TV기준 1~4 m이내 거리조건을 확인해 주신 뒤 음성인식 기능을 다시 사용해 주십시오.

음성인식 기능
항 목 원거리 음성인식
(TV 내장 마이크)
근거리 음성인식
(스마트 리모콘)
주위소음 40 db 이하 50 db 이하
발화크기 60 db 이상 60 db 이상
인식거리 1 ~ 4 m 30 cm 이하
TV볼륨 (음성인식 동작 시) 음성인식 동작 시 TV볼륨 5로 자동 조정됩니다.

※ 2013년, 2014년 TV에서 음성인식 안되는 경우

- 원인 : ONTV 종료로 EPG데이터 정보가 없어서 검색안됨

  1. 1. MBC,SBS,KBS,OCN 등의 채널명으로는 음성인식 안됨.
    → 채널명으로 채널변경이 안됩니다.음성인식 사용시 채널번호로 변경필요.
    (예)"채널11번","11번틀어줘"
  2. 2. 방송컨텐츠 검색안됨
    → 방송컨텐츠는 검색 안되고 앱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검색은 가능.
    (예)"유튜브 무한도전","네이버 무한도전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업그레이드
    •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지금 업데이트
  •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설치 방법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 '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하는 이미지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