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리모컨 / 스마트리모컨 음성인식 안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통합리모컨 / 스마트리모컨 음성인식 안됨
제품 TV > PDP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음성인식 > 통합 리모컨/스마트 리모컨 음성인식이 안 됩니다.
날짜 2015-11-24 조회수 510

예상 원인

  • 1리모컨으로 음성인식 명령 시 "음성인식'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동작하여야 하며, 리모컨 건전지가 부족할 경우 동작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리모컨을 사용하지 않고 TV에 직접 명령어를 할 때는 동작하나요?

2단계리모컨의 "음성인식"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하이티비"를 하셨나요?

3단계리모컨의 건전지 교체를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리모컨 건전지 확인 및 교체가 필요합니다.

    리모컨 배터리 교체확인

조치 방법

음성인식 설정 확인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하기 위하여 음성인식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음성인식 기능을 켜기로 변경 후 사용해 주십시오.

■ TV 시청 시 음성인식 발화어
  1. 1. 초기 전원 ON시 “하이티비 전원켜기” 또는 “스마트티비 전원켜기”
  2. 2. “하이티비” 또는 “스마트티비”를 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하단에 나타납니다.(기본값은 하이TV 입니다)
■ 음성인식 기능을 켜는 방법
  • 메뉴 - 시스템 선택해주세요메뉴 → "시스템" 선택
  • 음성 및 모션인식을 선택해주십시오.시스템 → "음성 및 모션인식" 선택
  • 음성인식을 선택해주십시오.음성 및 모션인식 → "음성인식" 선택
  • 음성인식 켜기로 선택해주십시오.음성인식 → "켜기" 선택

리모컨 음성인식 사용법

스마트 리모컨을 이용하여 음성인식 기능 동작 시에는 리모컨의 “음성인식”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명령어를 하여야 음성인식이 동작됩니다. 리모컨 중앙부의 음성인식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해 주십시오.

■ 리모컨의 음성인식 버튼 위치

스마트 리모컨의 음성인식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명령어를 하세요

  • 12년도 리모컨의 음성인식 버튼12년
  • 13년도 리모컨의 음성인식 버튼13년
  • 14년도 리모컨의 음성인식 버튼14년

리모컨 배터리 교체확인

리모컨 동작이 안 되는 증상은 대부분 리모컨 배터리 잔량 부족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구입시 제공되는 리모컨의 배터리는 유통과정 등에서 자연방전이 되어 기대하시는 기간만큼 사용은 어려우며, 리모컨 배터리를 새것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염가형으로 묶음 상품으로 판매되는 상품의 경우 정품배터리보다 사용 시간이 많이 짧아지므로, 한 쌍으로 포장된 정품배터리 사용을 권장합니다.

리모컨 배터리 교체 시 한 쌍으로 교체가 아닌, 다른 제품에서 사용하고 있는 배터리를 교체하여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 전압부족으로 인하여 TV에서는 정상적인 동작이 안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TV의 리모컨은 과거에 사용하던 리모컨과 달리 스마트 기능이 탑재되어 소비전력이 높기 때문에 다른 제품에서 정상 동작하던 배터리라도 리모컨 배터리 교체 시에는 반드시 한 쌍을 같이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 리모컨의 배터리 교체시 권장사항
  • 배터리 교체시 한쌍으로 판매되는 배터리로 교체해주십시오 리모컨 배터리 한 쌍 (권장)
  •  배터리 교체시 다른제품에 사용하던 배터리로 혼용하여 사용 시 전압부족으로 사용이 안될수있습니다. 리모컨 배터리 다른 쌍
■ 교체 후 동일 증상일 경우
  1. 1. 건전지 극성 확인 필요함
  2. 2. 리모컨 모드가 TV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필요함
  3. 3. 삼파장 형광등에 의한 것은 아닌지 확인 필요함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