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채널 음성 안나옴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특정 채널 음성 안나옴
제품 TV > PDP TV
증상 음성/소음관련 > 음성안나옴(안테나연결) > 특정 채널 음성이 안 나옵니다.
날짜 2015-11-30 조회수 507

예상 원인

  • 1제품 내 적용된 회로의 동작특성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셋톱박스(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 사용을 하시나요?

조치 방법

음질테스트 확인

특정채널 음성 안 나오는 증상은 방송신호 또는 TV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해주십시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을 선택해주십시오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를 선택해주십시오

    음질테스트
  • 확인

    확인

음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이되는데,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소음 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소음이 발생된다면, 스피커 또는 음성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점검

셋톱박스에서 채널 변경 시 음성이 안 나오는 증상은 제품의 이상이 아닌, 셋톱박스 이상 또는 방송신호 이상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와 TV연결 사용 시 TV는 단순 모니터 역할만을 하기 때문에 만약 TV의 이상일 경우 셋톱박스의 모든 채널 음성이 들리지 않습니다.
시청하고 계신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톱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전문상담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