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음성 홈시어터로 안나옴 (리시버듣기 안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TV음성 홈시어터로 안나옴 (리시버듣기 안됨)
제품 TV > PDP TV
증상 음성/소음관련 > 음성안나옴(외부기기연결) > TV 음성이 홈시어터로 안 나옵니다. (리시버듣기 안됨)
날짜 2015-11-04 조회수 1,143

예상 원인

연결이 잘못되거나 리시버듣기 설정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홈시어터 스피커로 음성 듣는 기능이 잘되다 갑자기 안되고 있나요?

2단계간편메뉴 → Anynet+(HDMI-CEC) 메뉴가 보이나요?

3단계간편메뉴 → 리시버듣기 선택 시 음성이 잘 들리나요?

조치 방법

TV와 홈시어터 연결 확인방법

TV음성을 홈시어터 스피커로 듣고자 하는 경우에는 초기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설치하기 위하여 HDMI, 옵티컬 케이블이 별도로 필요 합니다.

  • HDMI 케이블 이미지

    HDMI 케이블
  • 옵티컬 케이블 이미지

    옵티컬 케이블
  • 1. TV후면 단자에 HDMI, 옵티컬 케이블을 연결해 주십시오.
    • TV후면의 단자 이미지

      TV후면 단자
    • TV후면에 HDMI 케이블 연결 이미지

      HDMI 케이블 연결
    • TV후면에 옵티컬 케이블 연결 이미지

      옵티컬 케이블 연결
  • 2. 홈시어터 후면 단자에 HDMI, 옵티컬 케이블을 연결해 주십시오.
    • 홈시어터 후면 단자 이미지

      홈시어터 후면 단자
    • 홈시어터 후면에 HDMI케이블 연결 이미지

      HDMI 케이블 연결
    • 홈시어터 후면에 옵티컬케이블 연결 이미지

      옵티컬 케이블 연결

Anynet+(HDMI-CEC) 이미지

  • 리모콘의 간편메뉴 버튼 이미지

    리모컨 - 간편메뉴
  • 간편메뉴의 애니넷+ 항목 이미지

    애니넷+ 항목

애니넷+ 설정 확인방법

애니넷+ 설정이 끄기로 변경될 경우 간편메뉴 항목에 애니넷+ 항목이 표시되지 않으며, 리시버듣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 경우 애니넷+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메뉴 → 시스템 → 애니넷+ → [끄기 → 켜기 변경]

  • 메뉴의 시스템 항목 이미지

    메뉴 - 시스템
  • 시스템의 애니넷+ 항목 이미지

    애니넷
  • 애니넷+의 켜기 선택 이미지

    끄기 → 켜기 변경

초기화 방법

TV와 홈시어터 사이에 통신에러로 인하여 초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2010년 ~ 2011년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2012년 ~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메뉴 → 고객지원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자가진단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화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비번 0000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화 확인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화 완료

셋톱박스와 HDMI 연결 확인방법

TV의 음성을 홈시어터로 청취하기 위하여 리시버듣기 기능을 사용 시에는 TV에 적용된 기능 중 애니넷+ 기능을 통해서 동작이 가능 합니다.
애니넷+ 기능이 동작하기 위한 조건은 TV와 HDMI로 연결된 기기사이에 애니넷+가 서로 지원이 되어야 하며, HDMI로 연결된 기기가 애니넷+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 TV의 애니넷+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가정 내 셋톱박스 (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를 TV와 HDMI 단자로 연결할 경우 셋톱박스는 애니넷+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TV와 셋톱박스 연결 시 애니넷+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며, 애니넷+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에 리시버듣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 TV음성을 홈시어터로 청취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조치 방법]
  • 1. TV와 셋톱박스를 컴포넌트 단자로 연결 후 [간편메뉴 → 리시버듣기] 기능으로 TV음성을 홈시어터로 청취할 수 있습니다.

    V와 셋톱박스를 컴포넌트 단자로 연결한 이미지

  • 2. 홈시어터 리모컨, 본체 [기능선택] 버튼을 누르면 홈시어터 본체 액정에 [DIGITAL IN] 문구가 표시되며, TV음성을 홈시어터로 청취할 수 있습니다.

    • 홈시어터 리모콘의 기능선택 버튼 이미지

      리모컨 - 기능선택
    • 홈시어터 본체의 기능선택 버튼 이미지

      홈시어터 본체 - 기능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