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방송 안나옴, DTV채널 안나옴, 채널 안잡힘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디지털방송 안나옴, DTV채널 안나옴, 채널 안잡힘
제품 TV > PDP TV
증상 채널관련 > 채널설정/자동채널 > 디지털방송이 안 나옵니다. (DTV채널 안나옴)
날짜 2015-11-03 조회수 672

예상 원인

방송신호가 미약하거나 채널설정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셋톱박스(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를 사용하시나요?

2단계모든 방송채널이 안 나오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자가진단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3단계자동채널 설정을 확인해 보셨나요?

조치 방법

외부입력 확인 방법

셋톱박스를 통하여 TV방송을 시청하는 경우 셋톱박스를 사용하기 위한 외부입력 설정이 잘못되어 방송화면이 안 나올 수 있습니다.
리모컨 상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TV 모드로 전환해 보십시오.

  • 리모콘의 TV/외부입력 버튼 이미지

    TV/외부입력 버튼을 누름
  • PC 모드가 선택된 화면TV모드 선택하는 화면

    외부입력 PC → TV 로 이동

자가진단 방법

특정방송 채널이 안 나오는 경우는 방송신호가 미약하여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TV에 방송수신감도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적용되어 제품의 이상인지 방송신호의 이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디지털신호세기 ] 확인합니다.

  • 메뉴의 고객지원 항목 이미지

    메뉴 - 고객지원
  • 고객지원의 자가진단 항목 이미지

    자가진단
  • 자가진단의 디지털신호정보 항목 이미지

    디지털 신호정보 실행
  • 디지털신호감도 확인 화면

    디지털 신호 감도 확인

디지털 신호감도를 실행하면 안테나가 총 10칸 중 최소 3칸 이상 수신이 되어야 정상적인 방송 시청이 가능 합니다.
디지털 신호감도가 3칸 이하로 표시될 경우 방송신호 수신상태가 미약한 경우로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자동채널 설정 방법

TV에 디지털방송 채널 입력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채널 설정을 진행하게 되면 TV의 모든 채널을 탐색하면서 방송 신호가 있는 채널은 기억하고, 방송신호가 없는 채널은 기억하지 않는 방식으로 TV의 모든 채널을 탐색한 뒤 자동으로 채널을 기억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자동채널 시 약 3~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 메뉴 → 채널 → 자동채널 설정 ] 확인합니다.

  • 메뉴의 채널 항목 이미지

    메뉴 - 채널
  • 채널의 DTV채널선택 일반방송 항목 이미지채널의 DTV채널선택 유선방송 항목 이미지

    DTV 채널선택 (일반/유선)
  • DTV채널선택 일반방송의 자동채널 설정 항목 이미지자동채널 설정 실행 화면

    자동 채널 설정 실행
[참고] DTV채널 선택
  • ① 일반 : 별도의 디지털 안테나를 설치하여 디지털방송을 시청 시에 선택합니다.
  • ② 유선 : 유선/케이블 방송을 이용하여 디지털방송을 시청 시에 선택합니다.

아파트의 경우 아파트 관리무소의 방송장비에 따라서 일반/유선으로 나뉘어집니다.
→ 자동채널 설정 시 DTV채널 선택 유선으로 설정한 뒤 자동채널 설정 진행합니다.
만약, DTV방송 수신이 안될 경우 DTV채널 선택 일반으로 설정한 뒤 자동채널 진행합니다.

※ 국내 TV방송 시청가구의 약 90 %가 유선/케이블을 이용합니다.

방송신호 원인 설명

자동채널 설정 후에도 특정방송 채널이 안 나오는 경우는 제품상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가 미약하여 발생하는 증상으로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추가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전문상담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