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탑박스/컨버터 연결 후 음질 이상(잡음) < 자가진단 < 빠른해결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셋탑박스/컨버터 연결 후 음질 이상(잡음)
제품 TV > PDP TV
증상 연결관련 > 셋톱박스/컨버터 연결하기 > 셋톱박스/컨버터 연결 후 음질이 이상합니다. (잡음)
날짜 2013-06-05 조회수 1,002

예상 원인

케이블 연결상태, STB 와 TV의 볼륨조절에 따라서 안나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연결된 케이블 확인은 해보셨나요?

2단계TV 와 셋톱박스 각각의 볼륨조절을 확인해 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TV와 셋톱박스 볼륨을 확인해보세요.

    볼륨조절 확인

3단계자가진단은 해보셨나요?

  •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음질테스트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안내

조치 방법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

음성 연결선이 잘못 연결된 경우 음성 안나옴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셋탑박스와 TV 후면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 셋톱박스 연결상태 확인
  • 컴포넌트 연결1. 컴포넌트
  • RCA 연결2. RCA
  •  HDMI 연결3. HDMI
■ TV 연결상태 확인
  • 컴포넌트 연결1. 컴포넌트
  • RCA 연결2. RCA
  •  HDMI 연결3. HDMI

볼륨조절 확인

TV 또는 셋탑박스 둘중 하나의 볼륨이 낮은 경우 음성이 작게 또는 안들릴 수 있으니 TV와 셋탑박스의 볼륨 조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 1. STB 볼륨을 확인해주십시오.
  • 2. TV 볼륨을 확인해주십시오.

자가진단 방법 안내

음성이 안 들리는 증상은 방송 신호 또는 TV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

  • 리모컨에 홈버튼을 누르는 이미지리모컨 홈 버튼 누름
  • 좌측하단 설정으로 이동
  • 고객지원에서 자가진단으로 이동
  • 음질테스트 시작 선택

음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이되는데, 재생되는 샘플사운드가 정상적으로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잡음이 섞여서 들리는 경우, 스피커 또는 음성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