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탑박스 / STB / IPTV 연결 후 화면 안나옴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셋탑박스 / STB / IPTV 연결 후 화면 안나옴
제품 TV > PDP TV
증상 연결관련 > 셋톱박스/컨버터 연결하기 > 셋톱박스/컨버터 연결 후 화면이 안 나옵니다.
날짜 2015-11-09 조회수 555

예상 원인

  • 1케이블 연결 및 외부입력 전환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TV의 외부입력이 셋톱박스/컨버터와 연결된 단자로 모드 전환이 되었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TV리모컨의 TV/외부입력 버튼을 이용하여 전환하세요.

    외부입력 전환 확인

2단계셋톱박스/컨버터가 정상적으로 동작되고 있나요?

3단계셋톱박스/컨버터와 TV에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

조치 방법

외부입력 전환확인

TV 리모컨의 TV/외부입력 버튼을 이용하여 HDMI 모드로 전환해주십시오.

예를 들어 셋톱박스/컨버터와 TV가 HDMI1단자로 연결되어 있을 경우 HDMI1 모드로 변경 후 사용해주십시오.

  • TV 리모컨의 TV/외부입력 버튼 위치 표시TV 리모컨의 TV/외부입력 버튼을 누르세요.
  • 셋탑박스/컨버터와 연결된 HDMI로 전환하는 사진셋탑박스/컨버터와 연결된 HDMI 2로 전환하세요.

셋톱박스 동작상태 확인

셋탑박스/컨버터가 정상적(전원 ON 상태 확인 및 채널 선택)으로 동작 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셋톱박스 전면 표시부에 시간표시가 나오는 경우는 전원OFF상태이며, 셋톱박스 전원을 켠 뒤 채널표시가 나와야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 셋톱박스 전원대기(전원OFF) 상태전원대기 상태(시간정보만 LED로 표시)
  • 셋톱박스 채널표시 상태정상동작 상태(채널 번호가 LED로 표시)

케이블 연결상태확인

아래와 같이 케이블별 TV와 셋탑박스/컨버터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 TV측후면 HDMI단자TV에 HDMI(ARC 단자)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 HDMI 케이블HDMI 케이블
  • 셋톱박스 후면 HDMI단자 연결셋톱박스/컨버터에 HDMI 케이블
    을 연결합니다.
  • TV측후면 컴포넌트 단자TV에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 합니다.
  • 셋톱박스 후면 컴포넌트 단자 연결셋톱박스/컨버터에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