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냉장실의 음식이 얼었습니다.

  • 날짜 2013-05-27
  • 조회수 47,571


온도를 강으로 설정했거나, 일부 식품 보관방법의 잘못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온도 조절 방법 

냉장실의 표준 온도는 2 ℃ ~ 3 ℃ 입니다.

냉장실 보관식품 및 사용환경, 주변온도에 따라 온도 조정이 필요하며 정상적으로 사용했어도 음식물이 얼면 온도 변경이 필요 합니다.

냉기가 강하면 현재 온도보다 1 ℃ ~ 2 ℃ 정도 약하게 조정하여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현재 온도가 1 ℃면 2 ℃ ~ 3 ℃ 설정해 주십시오.   

냉장실 온도 조절 방법 

Display

변경 방법

설명

온도 조절기

① [잠금/풀림]버튼을 3초 이상 눌러 풀림 상태로 변경해 주십시오.

※ 풀림 상태일 경우 생략하셔도 됩니다.

잠금 풀림 이미지  

② [냉장실]버튼을 눌러 현재 온도보다 한 두 단계 약하게 조정해주십시오.

※ 버튼을 누를 때마다 2→1→0→5→4→3 →2→1→0 ℃ 순으로 변경됩니다

0 ℃ 가까울수록 강

5 ℃ 가까울수록 약

③ [잠금/풀림]버튼을 3초 이상 눌러 잠금 상태로 변경해 주십시오.

※ 풀림 상태로 사용하실 경우 생략하셔도 됩니다.

잠금 풀림 이미지

④ 조절 후 며칠 경과 후에도 동일 문제 시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식품 보관 확인 

냉장실에서 가장 차가운 곳은 냉기가 나오는 선반 안쪽(뒷 벽면 쪽)입니다.

냉장고 속의 온도를 평균 2 ℃로 유지하기 위해 0 ℃에 가까운 냉기가 안쪽에서 나옵니다.

수분이 많은 음식물을 냉기가 나오는 쪽에 보관하게 되면 차가운 냉기가 직접 닿아 음식물이 얼 수 있으니, 수분이 많고 얼기 쉬운 음식은 선반의 앞쪽(냉장고 문 쪽)으로 보관해 주십시오.

부득이 선반 안쪽에 보관해야 할 경우 용기에 담아 보관하시거나 냉기가 직접적으로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품별 보관 위치 확인  

온도에 민감한 음식은 밀폐 용기에 담아 앞쪽(냉장고 문쪽)에 보관하시고 야채, 과일 등은 야채서랍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가 강하게 설정된 경우 야채서랍이라 하더라도 장시간 보관을 하게되면 음식물이 얼 수 있으니, 음식물 정리와 온도를 1 ℃ ~ 2 ℃ 정도 높게 조정하여 사용하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온도 조절이나 음식 보관위치를 변경하여, 2~3일 정도 지켜본 후 만약, 동일한 상태일 경우 제품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 출장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