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물 냄새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세탁물 냄새
제품 세탁기 > 일반 세탁기
증상 소음/진동/냄새/누수 > 냄새 > 세탁물냄새
날짜 2015-09-25 조회수 445

예상 원인

  • 1.통 세척을 자주 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 2.세탁 종료 후, 바로 꺼내서 건조하지 않고 젖은 상태로 오랜 시간 방치한 경우입니다.
  • 3.수건과 같이 젖은 세탁물을 바로 세탁하지 않고, 밀폐된 세탁조 안에 오랜 시간 방치한 경우입니다.
  • 4.덥고 습한 상태로 오랜 시간 도어가 닫혀 있는 경우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세탁기 통세척은 해보셨습니까?

  •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전문상담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통세척을 진행 후 사용해주세요.

    통세척 방법

조치 방법

통세척 방법

■ 통세척 코스가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통세척을 진행하세요.(2000년 부터 현재 출시되고 있는 모델)
  • 1. 세탁물을 꺼내고(빈통상태)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 2. [코스] 버튼을 눌러 통세척(세탁조 세척) 코스를 선택하세요.
  • 3. 세척제를 넣고 두껑을 닫으세요.
    - 세척제는 반드시 권장 세척제를 사용하세요.
  • 4.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 통세척 코스가 있는 버튼 조작부 이미지 입니다.

■ 통세척 코스가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통세척을 진행하세요.(~ 1999년 이전 모델)
  • 1. 세탁물을 꺼내고(빈통 상태)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 2. 코스 버튼을 눌러 찌든때 코스(또는 청바지 코스나 퍼지 코스)를 선택하세요.
  • 3. 수동 버튼을 1회 눌러 불림을 선택하세요.
    - 급수 또는 물온도(온수,냉수) 선택이 가능합니다.
  • 4. 물높이 버튼을 눌러 고수위로 선택하세요.
  • 5. 세척제를 넣고 뚜껑을 닫으세요.
    - 세척제는 반드시 권장 세척제를 사용하세요.
  • 6.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 통세척 코스가 없는 버튼 조작부 이미지

참고 사항

  • 1. 습기가 있는 곳에서 세탁기를 장기간 사용하는 경우, 물 때에 공기중의 다양 한 세균들이 달라붙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건강에 유해할 수 가 있습니다.
  • 2. 세탁조 자동세척에서 권장 세척제를 이용하여 세탁조를 주기적(1회/월)으로 청소하여 항상 깨끗하고 위생적인 세탁조를 유지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불림(20분)기능이 자동설정되어 있습니다.
    - 물높이는 고수위로 자동설정되어 있습니다.
    - 급수 또는 물온도(온도, 냉수)선택이 가능합니다.

  • 3. 권장세척제
    - 분말 표백제/세탁조 전용 세척제 :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구입한 후 제품 뒷면의 사용방법을 참조하여 사용해 주십시오.
    - 액체표백제 : 물 사용량에 맞춰 희석(1/300)하십시오.

    세척제 사용량
    세탁용량 사용수량 분말표백제 액체표백제
    10~13 kg 90 ℓ 90 g 300 ml
    8.5 kg 75 ℓ 75 g 250 ml
    6.0 kg 55 ℓ 55 g 180 ml

  • 4. 주의사항
    - 세탁조 세척(통세척) 기능을 사용할 경우 세탁물을 절대 넣지 마세요.
    - 옷감손상이나 변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제품 사용 기간이 오래됐거나 처음 통세척을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불려진 찌꺼기가 세탁조 내에 남아 세탁시 옷감 묻어 나올 수 있으니 통세척 후 냉수를 이용하여 헹굼을 추가 진행하여 주시고, 타올 등을 먼저 세탁하여 찌꺼기 상태를 확인 후 본 세탁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전문상담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