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중 재부팅/리셋/리부팅 현상 < 자가진단 < 빠른해결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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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사용 중 재부팅/리셋/리부팅 현상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윈도우(운영체제) 관련 > 윈도우 오류 및 속도 느림 > 사용 중 재부팅 현상이 발생합니다.
날짜 2017-05-30 조회수 1,452

예상 원인

  • 1시작프로그램에 불필요한 프로그램 등록되어 있는 경우 재부팅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악성코드/바이러스 감염 때문일 수 있습니다.
  • 3하드웨어 장치(메모리, 메인보드, 전원장치) 이상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시작프로그램 설정을 변경해보셨나요?

2단계악성코드를 제거해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프로그램에서 악성코드를 제거해 보십시오.

    악성코드 제거

3단계바이러스 검사를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바이러스 백신을 이용하여 검사/치료를 해보십시오.

    바이러스 검사/치료 방법

조치 방법

시작프로그램 설정 변경

시작프로그램의 설정을 변경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XP, 윈도우7]
  1. 1. 윈도우XP : 시작 → 실행 → 열기 빈 칸에 MSCONFIG 명령어 입력를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윈도우7 :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 빈칸에 MSCONFIG 입력를 입력 [Enter] 키를 누릅니다.
  2. 2.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 창이 나타나면 시작프로그램 탭을 누릅니다.
  3. 3. 부팅 시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의 체크 항목을 지우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4. 시스템 구성 창이 나타나면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여 사용합니다.
윈도우10
  1. 1. Windows + X [작업 관리자] 실행 → 아래의 [자세히] 클릭합니다.

    작업관리자 하단의 자세히 버튼 클릭

  2. 2. 메뉴 탭의 [시작프로그램] 클릭을 하면 시작프로그램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상태를 알수 있음

  3. 3. Windows 시작 시 구동하지 않아도 되는 프로그램을 확인하여 프로그램명 클릭 후 아래의 [사용 안 함]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선택 후 사용안함 클릭

  4. 4. 불필요한 항목을 변경 수정 후 시스템을 재 시작합니다.

    불필요한 항목 변경함

악성코드 제거

악성프로그램으로 인해 윈도우 오류를 일으켜 재 부팅될 수 있으며, 설치된 프로그램 중 악성프로그램을 삭제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특정 시스템의 예입니다.

  • 바이러스&악성코드 탐지알림을 위장한 악성코드 예입니다.

  • 프로그램 목록 중 악성프로그램 검색하여 제거를 진행합니다.

※ 악성코드 제거 후 자료 손실, 부팅 안됨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 제거 전 중요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1. 1. 윈도우XP :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실행합니다.
    윈도우7 :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또는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 합니다.
    윈도우10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제거(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를 누르거나, 단축키 사용시는 Windows + X 키를 누른 후 프로그램 및 기능(F)를 누릅니다.
  2. 2. 프로그램 목록 중 악성프로그램 검색하여 제거를 진행합니다.

바이러스 검사/치료 방법

바이러스 영향을 받아 시스템이 예기치 않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검사/치료 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검사 방법]

삼성 컴퓨터 구입 시 기본 설치되어 있는 Norton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치료 후 자료 손실, 부팅 안됨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검사 전 필히 중요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을 권장합니다.

삼성 컴퓨터 구입 시 기본 설치되어 있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으며,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V3 Lite, 알약 백신 프로그램 이용하여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 ⓛ Norton Internet Security를 실행합니다.
  • ② 지금 검사 버튼을 클릭하고 [전체 시스템 검사]를 선택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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