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음(인터넷 연결 안됨)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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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웹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음(인터넷 연결 안됨)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인터넷 사용 > 웹사이트(인터넷 사이트) 연결 > 웹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음(인터넷 연결 안됨) 에러가 발생합니다.
날짜 2016-06-07 조회수 36,233

예상 원인

  • 1유선 또는 무선 네트워크 설정이 잘못된 경우 발생할수 있습니다.
  • 2저장된 임시파일, 쿠키, 액티브X 충돌 및 바이러스, 악성코드 감염으로 나타날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웹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 화면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통신사에 신호 이상은 없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해당 통신사에 신호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신사별 연락처 안내

2단계통신사의 모뎀/공유기가 이상없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3단계랜 케이블을 재연결 해보셨나요?

4단계랜 드라이버를 설치해 보셨나요?

5단계자동 IP인지 고정 IP인지 확인하셨나요?

  • 6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자동 IP 또는 고정 IP에 맞게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IP 설정방법 안내

6단계인터넷옵션 설정을 변경 해보셨나요?

7단계윈도우 재설치를 해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윈도우 재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재설치방법 안내

조치 방법

통신사(인터넷 서비스 제공회사)별 연락처 안내

  • SK브로드밴드 : 국번없이 106
  • Olleh KT : 국번없이 100
  • LG Uplus : 국번없이 101
  • CJ Hello VIsion : 1855-1000(유료)
  • 지역 케이블의 경우 별도 확인 필요함

※ 통합 상품의 인터넷 전화/IPTV 등이 동작되지 않는 경우는 통신사에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전화/IPTV 등이 정상 동작하는 경우는 삼성 컴퓨터 혹은 연결 상태를 우선 진단해야 합니다.

모뎀/공유기 연결 상태 확인방법 안내

1 모뎀 연결 상태 확인

모뎀 연결된 예시화면으로 왼쪽 부터 1,2,3 연결된 케이블 보여주는 화면

  • 1. 전화선 연결 단자
  • 2. 랜선 연결 단자
  • 3. 전원선 연결 단자
  • 랜선 연결 단자는 PC가 한 대인 경우 PC에 연결하고, PC가 여러 대인 경우 공유기에 연결합니다.
  • 2015년 현재 대한민국은 대부분 광 랜이 공급되어 모뎀이 사용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며 대부분 벽면에서 직접 랜 선을 연결합니다.
2 공유기 연결 상태 확인

공유기에 연결되는 단자에 전원소켓부터 랜선 연결, pc 등 연결하는 위치 예시 화면

  • 1. 위의 그림과 같이 ISP(통신사)에서 제공된 외장형 모뎀 또는 벽에서 랜케이블(RJ45 케이블)을 공유기 WAN 포트(파란색)에 연결합니다.
  • 2. 공유기의 각 랜 포트(주황색)에서 컴퓨터의 랜 카드로 다이렉트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합니다. (제품과 함께 지원되는 케이블이 있다면 해당 케이블 사용)
  • 3. 모든 외부적인 연결이 정상적이면 공유기 전원 케이블 연결하여 전원을 켜서 LED 상태를 통하여 정상작동 여부를 점검합니다.
  • 공유기는 제조사에 따라 포트 구성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유기 사용설명서를 확인하거나, 공유기 제조사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랜 케이블 재연결방법 안내 (상태 확인 포함)

- 언플러그 상태일 때의 현상 (공유기나 모뎀이 꺼진 경우 언플러그 되기도 함)
  • 윈도우 작업표시줄 오른쪽 하단에 유선랜 모양에 X표시되어있고, 연결안됨 메시지 나타난 화면[오른쪽 하단 트레이에 표시]
  • 네트워크 연결화면에 로컬영역연결에 네트워크 케이블 언플러그됨으로 나온 예시 화면[네트워크 속성에 어댑터 설정 변경 표시]
  • 데스크탑의 경우 일반적으로 컴퓨터 뒷면 랜포트 연결 시 LED가 들어옵니다. LED가 들어오지 않았는지 보고 랜선을 분리하여 딱 소리가 나도록 다시 꽂습니다.
    • 랜 케이블이 덜 삽입된 상태면서 led 램프 꺼져있는 상태 화면[접속 불량 상태]
    • 랜 케이블이 정상 삽입되어 led 램프가 켜져있는 상태 화면[정상 접속 상태]
  • 노트북이나 일부 올인원 제품은 LED가 없어 표시로 외관상 확인되지는 않지만 접속 불량인 경우가 많이 있으므로 랜 선을 분리하여 딱 소리가 나도록 다시 꽂습니다.
  • 연결이 정상화되면 네트워크 속성(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인터넷이 정상 표기됩니다.
    네트워크 속성에 정상 네트워크로 연결된 표기상태 예시 화면

랜 드라이버 재설치방법 안내

1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모델
  • 1. Samsung Update(SW UPDATE) 실행합니다.
  • 2. 목록에 올라온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2 고객이 임의로 운영체제를 설치했거나, 프리도스(운영체제 미포함) 모델 (예:윈도우7)
  • 1. Samsung Update(SW UPDATE) 실행 → 모델 검색 클릭하세요.
  • 2. 정확한 모델명 입력 후 검색하세요.
    ※ 예) NT370R4E-S58W 입력 후 돋보기 아이콘 클릭
  • 3. 검색된 결과의 운영체제 항목에 [Windows 7] 클릭
  • 4. 설치파일 저장 모두 선택 후 [저장하기(내보내기)] 클릭 후 저장 매체(USB MEMORY 또는 외장하드)에 보관이 필요합니다. Windows 7 설치 후 장치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야 합니다. (Samsung Update(SW UPDATE) 탑재 안된 경우 http://WWW.3366.CO.KR사이트의 '다운로드'에서 다운 설치 가능)
  • 검색된 결과의 운영체제 항목에 [Windows 7/Windows 8] 없는 경우에는 해당모델 드라이버가 지원하지 않으므로 Windows7/Windows 8 설치 후 정상적인 사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Samsung Update(SW UPDATE) 프로그램은 대상모델에 한하여, 탑재되어 있습니다.
  • ① 'Samsung Update'(SW Update) 실행 → 모델 검색 클릭

    왼쪽하단에 모델 검색 화면

  • ② 정확한 모델명 입력 후 검색

    모델명 검색한 화면

  • ③ 운영체제에 Windows 7 지원 확인

    윈도우7 지원하는지 확인 화면

  • ④ Windows 7 클릭 → 저장하기(내보내기) 선택

    내보내기 선택 화면

자동IP/고정IP 설정방법 안내

1 자동IP 사용자의 경우 IP 구성으로 확인합니다. (대부분 가정집 사용자 해당)
  • '윈도우키 + R키'를 동시에 눌러 [실행] 창에 cmd 명령어 입력 후 확인하세요. ipconfig 명령어 입력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cmd창에서 이더넷 어댑터 로컬 영역 연결에 IPv4주소, 서브넷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보이는 예시 화면
  • IP 주소(IPv4)가 169.254.xxx.xxx 로 표기되면 자동IP 주소를 할당받지 못한 상태입니다. (인터넷 선은 감지 되었으나 신호는 주고받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 인터넷 신호를 다시 잡아야 하는 경우로 통신사에서 설치한 공유기/모뎀을 1~2분 정도 전원 OFF 또는 리셋(Reset) 후 컴퓨터를 다시 켜서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동일하게 안 되는 경우 통신사에 신호 점검을 요청합니다.
2 고정IP 사용자의 경우 IP 입력상태를 확인합니다. (대부분 기업/기관 사용자 해당)
  • 네트워크 속성 - 어댑터 설정 변경 - 로컬 영역 연결 속성 - Internet Protocol Version 4(TCP/IPv4) 값을 사용하시는 장소의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담당자에게 확인하여 정확히 입력합니다.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4 속성창에 '다음 IP주소 사용' 선택 후 입력하려는 예시 화면
  • IP 주소 : 개인별로 다르게 부여되며 일반적으로 앞 3자리는 다른 사용자와 같고 마지막 한자리만 다릅니다.
  • 서브넷 마스크 / 기본 게이트웨이 / 기본 설정 DNS 서버 / 보조 DNS 서버의 4가지 항목은 같은 장소인 경우 대부분 같은 값을 사용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복원 안내

인터넷 연결확인이 정상이라면 인터넷 옵션 원래대로를 통해 증상해결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옵션을 원래대로 할 경우 도구모음 및 추가기능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단, 열려 있는 Internet Explorer 창을 모두 닫고 진행합니다. Internet Explorer 창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는 원래대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 1.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란에 inetcpl.cpl 명령어 입력 실행
  • 2. [고급] 클릭 → [고급설정복원], [원래대로] 클릭

    ※ 고급 설정복원이란 : 고급 → 설정값을 초기화 하는 것입니다.

  • 3.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다시 설정 클릭)
    개인설정의 경우 열어 본 페이지 목록이 삭제 될 수 있으니, 사용자께서는 삭제여부를 결정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란에 inetcpl.cpl 명령어 입력 실행 또는 시작 → 제어판 → 인터넷 옵션 실행
  • 설명에 대한 추가 이미지

  • ② 고급 탭 클릭 → 원래대로 클릭
  • 설명에 대한 추가 이미지

  • ③ 개인 설정 삭제 체크 → 다시 설정 클릭
  • 설명에 대한 추가 이미지

윈도우 재설치방법 안내 (F4 복원솔루션 이용 방법)

※ 중요 - 전체 복원을 하게 되면 복원 시점 이후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 (사진, 문서 등등) 및 사용자가 별도로 설치한 프로그램 (한글과 컴퓨터, MS-OFFICE, 포토샵 등등)이 삭제됨을 인지하신 후 동의하신다면 진행을 합니다.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에는 어린 자녀가 아닌 부모님께서 직접 관련내용 확인 후 동의하에 진행하셔야 합니다.

1 전체복원 진행 방법 (삼성복원솔루션 2, 3, 4, 5, 6, 7 진입 방법은 동일합니다)
  • 삼성복원솔루션 2, 3 : Windows XP/Vista 탑재 제품
  • 삼성복원솔루션 4, 5 : Windows 7 탑재 제품
  • 삼성복원솔루션 6, 7, 7.1 : Windows 8/8.1 탑재 제품
  • ⓛ 부팅 화면(SAMSUNG 문자)이 나타나면 "F4" 키를 누릅니다. 또는 컴퓨터 전원을 켜자 마자 "F4" 키를 여러 번 눌렀다 땠다하여 SAMSUNG 문자가 사라질 때까지 반복하여 누릅니다.

    ※ 부팅 시 삼성로고(문자)에서 F4 키를 여러번 눌러도 삼성복원 솔루션으로 진입이 되지 않는다면 ? 복원이미지가 저장된 파티션 영역이 손상되었을 경우, 파티션 정보 오류로 인하여 복원 솔루션 진입이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CS프로(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CS프로(엔지니어)를 통해 복원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며, 복원이미지 생성의 경우 서비스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FreeDOS (프리도스) 제품은 삼성복원 솔루션 영역이 제공되지 않으며, 사용자께서 직접 운영체제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DVD/USB 등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 ② 검은 화면에 "Samsung Recovery Solution x [EMS Enabled]" 메시지가 뜨면 "Enter" 키를 누릅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③ 초기 메뉴 화면이 나타나면 "복원"을 클릭합니다.

    위 설명에 대한 복원 선택 이미지

  • ④ 복원 메뉴에서 기본 복원, 전체 복원, 데이터 복원 메뉴가 나타나면 컴퓨터를 새로 설치 진행하기 위해 "전체 복원"을 클릭합니다.

    위 설명에 대한 전체 복원 선택 이미지

  • ⑤ 전체 복원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컴퓨터 초기 상태 복원 메뉴 1개 또는 컴퓨터 초기 상태 복원과 사용자가 백업한 정보가 2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지점을 선택 후 "다음" 클릭 → C: 데이터 삭제 관련 메시지 나오면 "예" 를 클릭합니다.

    컴퓨터 초기 상태 복원으로 선택하는 화면 이미지전체 백업으로 저장한 시점의 선택 화면 이미지

  • ⑥ 전체 복원 시작 후 복원 진행 화면으로 변경되며 복원 완료 후 시스템 재시작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하여 시스템을 재시작합니다.

    ※ 복원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반드시 전원을 연결해 있어야 하며, 전체 복원의 경우 복원 후 Windows 로 최초 부팅 시에 시스템 최적화 작업으로 인해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이때 절대로 컴퓨터를 강제 종료하시면 안됩니다.

2 Windows 7 미디어 설치 방법 (CD/DVD 이용 방법)

※ Windows 7 설치 미디어가 준비되어 있다면 ODD(CD/DVD 롬)에 넣은 상태에서 컴퓨터를 켭니다.

  • ⓛ 부팅 순서에 DVD가 포함된 항목이 맨 위로 되어 있으면 아래 이미지처럼 "Press and key to boot from CD or DVD..." 메시지가 나타나면 [Enter, Space Bar] 키를 누릅니다. -> 설치화면이 뜨면서 진행 과정이 나타납니다. 한글 Windows 설치과정이므로 옵션 값은 변경하지 않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Press and key to boot from CD or DVD.. 화면한글 윈도우 설치 과정시작화면에서 다음 클릭

  • [지금 설치] 메뉴를 클릭합니다. -> 사용권 계약서 항목이 나오면 [동의함] 항목 체크다음 클릭합니다.

    가운데 보이는 지금 설치 클릭왼쪽 하단에 보이는 동의함 클릭 후 오른쪽 하단의 다음 클릭

  • ③ 설치 유형 선택 중에서 사용자 지정(고급) 선택 -> 파티션을 설정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드라이브 옵션(고급) 클릭 합니다.

    사용자 지정(고급) 선택 화면드라이브 옵션(고급)선택 클릭화면

  • ④ 파티션 크기 설정 후 적용 클릭하면 "모든 Windows 기능이 올바르게 작동하도록 시스템 파일에 대해 추가 파티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메시지 뜨면 확인 클릭 -> C: 드라이브에 OS를 설치하니 파티션 2번째 항목 선택 후 다음 클릭
    ※ 파티션을 분할을 한다면 상기 메뉴에서 파티션 크기를 모두 사용하지 않고 원하는 크기의 숫자를 입력 후 적용하면 파티션을 분할 가능합니다.

    파티션 크기를 분할원할 경우 용량 선택 입력 후 적용을 클릭할 수 있음원하는 디스크 공간으로 선택 후 다음 클릭

  • ⑤ Windows 설치 과정 화면으로 변경되며 Windows 파일 복사 과정 부터 업데이트 설치 과정까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윈도우 파일 복사중..설치 진행 화면

  • ⑥ 업데이트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 시작한다고 메시지 팝업이 나오며 잠시 후 재 부팅되면 DVD 부팅 순서가 맨 처음이면 다시 "Press any key boot from CD or DVD.." 메시지 나타나면 이 때는 아무런 키도 누르시면 안됩니다.
  • ⑦ 컴퓨터 재 부팅 후 설치 완료 중... 메시지 나타납니다.

    6번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7번 설명에 대한 설치 완료 중 화면

  • ⑧ 아래 메시지가 나타난 후 계정에 대한 사용자 이름과 네트워크 컴퓨터 이름 입력 창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이름 입력 후 다음 클릭
    -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컴퓨터이름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예) 사용자 이름 : USER 입력하면, 컴퓨터 이름은 USER-PC 입력됨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후에 설치가 계속됩니다. 처음 사용하기 위해 컴퓨터를 준비하는 중입니다 화면사용자 이름 입력 및 컴퓨터 이름 입력 후 다음 클릭

  • ⑨ 계정에 대한 암호 사용 시에는 입력합니다. 단, 암호 분실 시에는 포맷을 해야 합니다.
  • 컴퓨터 자동 보호 및 Windows 향상 항목에서는 [권장 설정 사용] 선택합니다.

    9번 설명에 대한 암호 이미지권장 설정 사용 선택 화면

  • ⑪ 시간 및 날짜 설정에서는 현재 시점이 맞으면 다음 클릭 후 Windows에서 설정을 마무리하는 중입니다." 메시지로 변경되며 잠시 후 바탕 화면 준비 중... 메시지 후 Windows 7 바탕화면이 나타납니다.

    시간 및 날짜 설정 검토에서 다음 클릭설치 완료 후 윈도우 7 바탕화면

  • ⑫ 설치가 완료되면 장치 드라이버(칩셋, 그래픽, 사운드, 유선랜, 무선랜 등)를 설치 진행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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