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중 인터넷 창 닫힘 현상 < 자가진단 < 빠른해결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사용 중 인터넷 창 닫힘 현상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인터넷 사용 > 익스플로러 오류 > 사용 중 인터넷 창 닫힘 현상이 발생합니다.
날짜 2017-04-28 조회수 1,230

예상 원인

  • 1하나 이상의 브라우저 추가 기능 또는 플러그 인 때문에 Internet Explorer가 불안정 하거나 응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2브라우저 추가 기능 또는 플러그 인 때문에 Internet Explorer가 멈출 경우에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3웹 브라우저의 불필요한 파일로 인해 창 닫힘 현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 4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사용 중 인터넷 창 닫힘 현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인터넷 옵션 설정을 기본상태로 수정 해보셨나요?

2단계불필요한 브라우저 파일을 삭제해보셨나요? (Browser Helper Object 등)

3단계바이러스 검사는 해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바이러스 검사/치료를 해보십시오.

    바이러스 검사 치료 방법

조치 방법

인터넷 옵션 초기화 방법

Internet Explorer의 설정을 기본 상태대로 다시 설정하여 증상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원래대로 메뉴는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 8, 9, 10,11 버전 공통입니다.

원래대로 메뉴는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 8, 9, 10,11 버전 공통입니다. 인터넷 옵션을 원래대로 할 경우 도구모음 및 추가기능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1. 1. 메뉴 → 도구 → 인터넷옵션을 클릭하세요.

    인터넷 옵션 창 화면

  2. 2. 고급 탭 →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하세요.

    인터넷 옵션의 원래대로 버튼을 누르는 화면

  3. 3. 다시 설정 클릭을 클릭하세요.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합니다.)

    개인설정 삭제 체크 후 다시설정을 누르는 화면

  4. 4. 다시 설정 클릭을 클릭하세요. 개인설정의 경우 열어 본 페이지 목록이 삭제 될 수 있으니, 삭제해도 되는지 확인 후 진행 바랍니다.
  5. 5. 이후 인터넷 창의 메뉴 → 도구 → 인터넷옵션 클릭하세요.
  6. 6. 고급 탭 → 'GPU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항목 체크 해제,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체크 해제를 합니다.

    gpu 랜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랜더링 사용 체크 해제타사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에 체크함 

"Browser Helper Object" 제거 방법

Browser Helper Object(BHO)란? 웹 브라우저에 없는 기능을 제공해 줘서 사용자에게 도움을 주는 기능인데 요즘은 악성코드의 배포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가. 윈도우7 에서 제거 방법
  1. 1. 시작 → 실행 → REGEDIT 입력하세요.

    실행장에 REGEDIT를 입력한 화면

  2. 2. 레지스트리(REGEDIT)창에서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Explorer ▶ Brower Helper Objects' 하위 메뉴를 삭제해 주세요.

    레지스트리 창에 BHO를 찾아낸 화면

나. 윈도우 8 / 8.1 / 10 에서 제거 방법
  1. 1. 키보드의 윈도우키 + R키를 눌러 실행창 띄움 → 실행 창에서 REGEDIT 입력하세요.

    실행장에 REGEDIT를 입력한 화면

  2. 2. 레지스트리(REGEDIT)창에서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Explorer ▶ Brower Helper Objects' 하위 메뉴를 삭제해 주세요.

    레지스트리 창에 BHO를 찾아낸 화면

바이러스/악성코드 검사 치료 방법

백신보안프로그램(노턴) 활성화 및 바이러스 백신으로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점검해 주세요.

가. 노턴안티바이러스 백신
  1. 1. Norton Internet Security를 실행합니다.
  2. 2. 지금 검사 버튼을 클릭하고 [전체 시스템 검사]를 선택합니다.

    노턴안티 바이러스 지금 검사 화면

나. V3 Lite 백신
  1. 1. http://www.ahnlab.com → 메뉴 탭의 [다운로드] 클릭 → 무료다운로드 → 무료제공파일 → V3 Lite 클릭 → ‘설치하기’ 클릭하여 설치해 주세요.
  2. 2. 설치 완료 후 V3 Lite 백신을 실행하여 PC검사 클릭 → 정밀 검사 클릭하여 검사 진행해 주세요.

    v3 백신 전체검사 화면

다. 알약 백신
  1. 1. 알약 : http://alyac.altools.co.kr → 상단 메뉴 중 [다운로드] → [공개용 다운로드] 클릭 → 알약 공개용 다운로드 → 다운로드 → 알약 설치해 주세요.
  2. 2. 설치 완료 후 정밀검사 클릭하여 검사 진행해 주세요.

    알약 지금검사 화면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