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인터넷 느리고 끊김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윈도우에서 인터넷 느리고 끊김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인터넷 사용 > 익스플로러 오류 > 인터넷이 느림/끊김이 발생합니다.
날짜 2016-10-05 조회수 8,152

예상 원인

인터넷 통신회선 및 인터넷 옵션 설정에 문제가 있어 느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Ping 테스트를 해 보셨나요?

2단계인터넷 설정을 기본상태로 수정해보셨나요?

3단계인터넷 옵션에서 LAN 설정을 확인해보셨나요?

4단계'Samsung Update'로 드라이버 업데이트 해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Samsung Update'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보십시오.

    'Samsung Update' 드라이버 업데이트

조치 방법

인터넷 회선 점검 방법

ping 명령어는 상대방 컴퓨터, 네트워크 장비, 서버 장비까지 통신이 잘 되는지를 확인하는 명령입니다.

  • ① XP, Vista, Windows 7 일 경우 → 시작 → 검색상자 → CMD 입력 → 명령프롬프트 창이 나타납니다.
  • ② Windows 8, 8.1 일 경우 → 원도우키+R(실행창) → CMD 입력 → 명령프롬프트 창이 나타납니다.
  • ② Windows 10 일 경우 → 시작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 명령 프롬프트 창이 나타납니다.
  • 명령어 : Ping -t localhost 엔터 (키보드: Ctrl+c 빠져나오며 아래명령어를 입력함)
  • 명령어 : Ping -t 168.126.63.1 엔터(ISP서비스 제공업체에 지원요청)

    (키보드: Ctrl+c 빠져나오며 아래명령어를 입력함.)

※ ISP : 인터넷 통신업체

두 결과 값이 정상적으로 출력되며, 네트워크상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인터넷 옵션 초기화 방법

인터넷 연결확인이 정상이라면 인터넷 옵션 원래대로를 통해 증상해결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옵션을 원래대로 할 경우 도구모음 및 추가기능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단, 열려 있는 Internet Explorer 창을 모두 닫고 진행합니다. Internet Explorer 창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는 원래대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 ⓛ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란에 inetcpl.cpl 명령어 입력 실행 또는 시작 → 제어판 → 인터넷 옵션 실행

    설명에 대한 추가 이미지

  • ② [고급] 클릭 → [고급설정복원], [원래대로] 클릭

    ※ 고급 설정복원이란 : 고급 → 설정값을 초기화 하는 것입니다.

    설명에 대한 추가 이미지

  • ③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 (다시 설정 클릭)
    개인설정의 경우 열어 본 페이지 목록 등이 삭제될 수 있으니, 사용자께서는 삭제여부를 결정 후 "개인 설정 삭제" 체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설명에 대한 추가 이미지

  • ※ Windows 10일 경우 엣지에는 [원래대로] 기능은 없고, 익스플로러 11에만 [원래대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인터넷 옵션 LAN 설정 확인 방법

2단계에서 제시한 인터넷 옵션을 [원래대로] 실시 후 "인터넷 옵션 - 연결 - LAN 설정 - 자동으로 설정 검색" 체크 해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의 연결탭을 선택 후 lan 설정 버튼 클릭하는 화면자동으로 설정 검색 을 체크해제한 화면

'Samsung Update'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무선랜 드라이버, 블루투스 드라이버, 바이오스 등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진행합니다.

  • samsung update 실행화면① 'Samsung Update’ 프로그램 실행
  • 최신 업데이트 실행화면② 왼쪽 ‘업데이트’ 항목 클릭
    – 무선랜, 블루투스 , 바이오스 등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진행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