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BIT에서 보안프로그램 설치 오류 발생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64BIT에서 보안프로그램 설치 오류 발생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인터넷 사용 > 액티브X(추가 기능 관리) > 64BIT에서는 보안프로그램이 설치 오류가 발생합니다.
날짜 2016-06-02 조회수 1,499

예상 원인

  • 1익스플로러에서 금융권, 쇼핑몰 등 웹사이트를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액티브X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야 사용이 가능하나, 미설치 또는 설치 오류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2Windows 7 64bit 제품에 익스플로러 10/11 버전을 설치하여 사용 중 액티브X 설치를 클릭했으나 설치되지 않고 계속 설치하라고 나오거나 금융 사이트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하셨나요?

2단계인터넷 옵션 설정을 변경 해보셨나요?

3단계레지스트리 수정을 해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레지스트리를 수정 해보십시오.

    레지스트리 수정

조치 방법

해당 사이트 보안프로그램 설치 방법

은행권, 증권사이트, 기타 웹사이트 접속할 경우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되어 있을 경우 사이트 접속이 안되거나, 사이트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 보안프로그램 설치 (하나SK카드 접속을 예시로 안내)
  • 1. 해당 사이트 접속할 때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할 것인지 여부를 묻습니다.

    sk하나카드 사이트 접속하면 보안프로그램 설치 창이 나타남

  • 2. 인터넷 사이트에서 알림이 뜰 경우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추가기능 실행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맨 윗줄에 보이는 알림창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추가기능 실행을 클릭하는 화면

  • 3. 액티브X 설치 완료 후 추가적인 설치가 나타나면 동일한 방법으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액티브X 설치창에서 실행 버튼 선택 화면

인터넷 옵션 설정 변경 (익스플로러 10 기준)

1 향상된 보호모드 사용 해제하기

인터넷 창에서 도구(또는 키보드의 'ALT키 + X키'를 누름) - 인터넷 옵션 - 고급탭 - 향상된 보호모드 사용 체크 해제 -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향상된 보호모드 사용을 체크해제한 화면

2 보호모드 사용 해제하기

인터넷 창에서 도구(또는 키보드의 'ALT키 + X키'를 누름) - 인터넷 옵션 - 보안탭 - 보호모드 사용 체크 해제 -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보호모드 사용을 체크 해제한 화면

레지스트리 수정

레지스트리 변경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작업 전에 중요한 개인 데이터는 반드시 백업을 받으신 후 시작하여 주세요. OS를 다시 설치 또는 복구해야 할 수 있습니다.

  • 1. 시작 - 실행창에 regedit 입력 후 Enter 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 또는 키보드의 Windows키 + R키를 동시에 눌러 실행창이 나타나면 regedit 실행합니다.
  • 2. 편집 → 찾기 또는 Ctrl 키 + F 키를 입력하여 찾기 창을 실행합니다.
  • 3. 찾을 내용(N) 입력란에 TabProcGrowth 입력 후 다음 찾기(F) 단추를 누릅니다.
  • 4. TabProcGrowth 값은 아래 경로에서 2개가 발견될 것입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TabProcGrowth 항목이 있으면 오른쪽 클릭하여 삭제를 눌러 둘 다 삭제합니다.

    레지스트리 창에서 TabProcGrowth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하는 화면

  • 5.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시킵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