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키보드 인식이 안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무선키보드 인식이 안됩니다.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전원 이상 및 하드웨어 관련 > 키보드 사용 > 무선키보드 인식이 안 됩니다.
날짜 2016-06-02 조회수 8,134

예상 원인

  • 1 무선 키보드에 장착된 건전지(배터리)의 수명이 다한 경우에 발생될 수 있습니다.
  • 2 USB 무선 수신기와 무선 키보드간의 페어링이 되지 못한 경우에 인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3 장치관리자의 오류로 인해 인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무선 키보드와 무선 수신기와 권장하는 거리는 5 m 이내입니다.
  • 무선 키보드의 수신 거리는 주변 환경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무선랜 AP 등 무선 간섭이 있는 경우 수신거리가 짧아질 수 있습니다.
  • 아래 내용은 DM700A4J 계열의 무선 키보드로 설명 드립니다. 본 컨텐츠는 블루투스 키보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모델별 무선 키보드 정보는 다릅니다. (해당 모델에 대한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참조하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무선 키보드의 배터리 교체 표시등을 확인해보셨나요?

2단계무선 수신기와 무선 키보드 간의 페어링을 해보셨나요?

3단계장치관리자에 에러표시가 있는지 확인해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장치관리자 상태 확인 및 조치 방법을 진행해 보십시오.

    장치관리자 상태 확인 및 조치 방법

조치 방법

무선 키보드 배터리 교체 방법

※ 무선 키보드, 마우스는 선택 사양으로 모델에 따라 모양이나 색상이 다르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아래 정보는 DM700A4J 계열의 무선 키보드로 설명 드립니다.
- 모델별 무선 키보드 정보는 다릅니다. (해당 모델에 대한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참조하세요)

1  배터리의 수명이 다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키보드의 경우 앞면 오른쪽 상단의 배터리 교체 표시등 배터리 표시등 이미지에 불이 깜빡이는지 확인하세요.
  • 표시등에 불이 깜빡이고 있으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 무선 키보드 오른쪽 위에 배터리 교체 표시등 위치를 알려주는 화면


2  배터리 교체 방법

※ 제품에 따라 무선키보드 모양이 다릅니다. 반드시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참조 바랍니다.

  • 아래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① 키보드 밑면 가운데 부분에 있는
    배터리 커버의 아래쪽에 손을 대고 위로
    밀어 엽니다.
  • 아래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② 건전지를 끼운후에 배터리 커버를
    닫습니다.
    ※ 건전지 극성 (+ / -)을 확인하세요.

※ 배터리 잔량이 적은 경우에도 무선 키보드 통신 송수신이 정상적으로 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수신기 상태 및 페어링 방법

※ 무선 키보드, 마우스는 선택 사양으로 모델에 따라 모양이나 색상이 다르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아래 정보는 DM700A4J 계열의 무선 키보드로 설명 드립니다.
- 모델별 무선 키보드 정보는 다릅니다. (해당 모델에 대한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참조하세요)

-  무선 키보드가 동작하지 않을 때
  • 배터리의 수명이 다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키보드의 경우 앞면 오른쪽 상단의 배터리 교체 표시등에 불이 깜빡이는지 확인하세요. 표시등에 불이 깜빡이고 있으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 무선 수신기 상태를 확인합니다.
  • 1. 무선 수신기를 본체에서 뺐다가 다시 꽂습니다.

    제품 뒷면에 무선 수신기를 꽂는 화면

  • 2. 무선 수신기를 꽂은 후 30초 이내에 무선 수신기 근처에서 연결(CONNECT) 버튼을 1초 정도 누른 뒤 뗍니다.

    무선키보드의 연결버튼 위치 안내 화면

  • 3.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합니다.
  • 4. 무선 키보드 인식이 되지 않으면 위 작업을 3~4회 정도 반복하여 동작 확인합니다.
- 올인원PC 모델별 무선 마우스 재세팅 방법
올인원PC 모델별 무선키보드 재세팅 방법
모델 무선 키보드 재세팅 수신기 위치/
권장거리
DM-AF300
DM-AF310
DM-AF315
1) 배터리교체표시등 확인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밑면의 ID 버튼 5초간 길게 누름 후 뗌
마우스 바닥/
5 m
DM300A2A 1) 배터리교체표시등 확인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10초 이내에 키보드 밑면의 ID 버튼을 2~3초간 길게 누름
마우스 바닥/
5 m
DM500A2D
DM505A2G
DM500A2J
DM500A2L
DM700A3C
DM700A3D
DM700A4K
DM700A4J
DM700A7D
DM700A7K
DM700A7L
1) 배터리교체표시등 확인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30초 이내에 옆면의 ID 버튼을 1초간 길게 누름 후 뗌
마우스 바닥/
5 m

※ 무선수신기 →
USB 2.0포트 연결
DM700A7K 1) 배터리교체표시등 확인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30초 이내에 밑면의 ID 버튼을 1초간 누른 후 뗌
마우스 바닥/
5 m

장치관리자 상태 확인 및 조치 방법

  • ※ 장치관리자에서 오인식하여 인식 안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절차를 통해 장치관리자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 ※ 마우스도 인식 안되는 경우에는 다른 유선 마우스를 이용하거나 터치제품은 터치를 이용하며 준비가 불가할 경우 빨간색 표시된 키보드 조작을 이용합니다.
  • 1. 컴퓨터 아이콘에 우클릭하여 관리 - 장치관리자를 엽니다.

    (다른 마우스가 없거나 터치가 안 되는 제품은 키보드에서 Windows + R 키를 눌러 compmgmt.msc /s 입력 후 Enter를 치면 열립니다)

  • 2. 장치관리자를 클릭합니다.

    (다른 마우스가 없거나 터치가 안 되는 제품은 키보드에서 아래쪽 화살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3. 오른쪽 창에서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를 선택합니다.

    (다른 마우스가 없거나 터치가 안 되는 제품은 키보드에서 Tab 키를 한번 누르면 오른쪽 창으로 이동하며 키보드에서 아래쪽 화살표(↓)로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로 이동하여 오른쪽 화살표(→)로 이동하면 열립니다)

  • 4. 느낌표가 붙어 있는 장치를 찾아 마우스 우 클릭하여 제거합니다.

    (다른 마우스가 없거나 터치가 안되는 제품은 키보드에서 화살표를 이용하여 느낌표가 붙어 있는 장치로 이동 후 Delete 키를 눌러 장치 제거 확인에서 Enter를 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장치제거하는 예시 화면

  • 5. 느낌표 붙어 있는 장치가 모두 제거되면 목록 중 아무 장치에나 마우스 우 클릭하여 하드웨어 변경사항 검색을 클릭하여 새로 발견한 후 동작할 수 있습니다.

    (다른 마우스가 없거나 터치가 안 되는 제품은 키보드에서 화살표를 이용하여 목록 중 아무 장치에나 위치 후 키보드에서 Alt 키를 눌러 화살표를 이용하여 동작(A) -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A) 선택하여 Enter를 치면 새로 발견한 후 동작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변경사항 검색으로 새로 발견된 무선 키보드 장치 화면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