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에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이 안 됩니다.

  • 날짜 2013-07-01
  • 조회수 30,441

예상 원인 


- 블루투스 키보드와 PC간 연결(Pairing) 작업이 올바로 이루어지지 않아 작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 Bluetooth 장치 드라이버 또는 환경설정 문제로 연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Pairing) 방법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하기 전 건전지 삽입 후 페어링 대기 상태가 되도록 설정합니다. 

 ※ 일반적으로 블루투스 키보드에 전원 버튼을 수초간 눌렀다 띄면 키보드 LED 램프가 깜빡 거리며 대기 상태가 됩니다만 대기 상태가 안될 경우는 키보드 제조사에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에 전원버튼을 4초정도 누르면 블루투스 LED 깜박거림 이미지

아래의 Windows 10, 11, 8/8.1, 7 운영체제에서의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11 블루투스 키보드 장치 추가 방법

1. 윈도우 로고 키 + i 키를 누른 후 Windows 설정 화면에서 장치 항목 클릭합니다.

 (윈도우11의 경우 왼쪽 메뉴에서 Bluetooth & 장치 클릭 )


2.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 클릭합니다.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 클릭 이미지


3. 디바이스 추가 창이 뜨면 Bluetooth 항목을 클릭합니다.

디바이스 추가 창에서 Bluetooth 항목 클릭 이미지


4. 검색된(추가하고자 하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클릭합니다. [예시 : SPA-KKA2GBB]

검색된 블루투스 키보드 클릭 이미지


5. 디바이스 추가가 완료되면 정상 사용되는지 확인 합니다.

디바이스 추가 완료 이미지


윈도우8, 8.1 블루투스 키보드 장치 추가 방법 

1. 윈도우 로고 키 + C 키를 누른 후 → 참바에서 설정을 클릭 → PC 설정 변경 클릭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장치 항목을 클릭하고 장치 추가 클릭하여 검색된 장치를 클릭하여 추가합니다.

※ 장치가 발견되지 않는 경우 블루투스 장치 업체에 페어링 진입 방법을 확인하고 다시 시도 합니다.

장치에서 장치추가 클릭 이미지


윈도우 7 블루투스 키보드 장치 추가 방법  

1. 시작 → 제어판 → (보기기준 : 큰아이콘) → 장치 및 프린터 → 장치추가 를 클릭합니다.

장치및 프린터에서 장치 추가 클릭 이미지


2. 연결할 장치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연결할 장치 선택후 다음 클릭 이미지


3. 화면에 나타나는 숫자를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르면 블루투스 키보드가 연결 됩니다.

화면에 나타나는 숫자를 키보드로 입력후 엔터치는 이미지


블루투스 키보드 장치 제거 후 재연결 방법 

아래의 윈도우 버전별 장치 제거 방법을 확인하여 장치 제거 후, 다시 연결하는 방법은 위쪽에  윈도우 버전별 블루투스 키보드 장치 추가 방법으로 진행해주세요.


윈도우 10, 11 연결된 블루투스 키보드 제거 방법 

1. 윈도우 로고 키 + i 키를 누른 후 Windows 설정 화면에서 장치 항목 클릭합니다.

 (※ 윈도우 11의 경우 왼쪽 메뉴에서 Bluetooth & 장치 클릭 하세요.)


2. 연결된 블루투스 키보드 장치를 선택하고 장치 제거 클릭합니다.

윈도우 10에서 블루투스 장치 제거 방법 이미지


윈도우 8, 8.1 연결된 블루투스 키보드 제거 방법  

1. 윈도우 로고 키 + C 키를 누른 후 → 참바에서 설정 클릭 → PC 설정 변경 클릭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장치 항목을 클릭 후 오른쪽 장치 중  블루투스 키보드 장치를 선택하여 제거합니다.

윈도우 8에서블루투스 장치 제거 이미지


윈도우 7 연결된 블루투스 키보드 제거 방법   

1. 시작 → 제어판 → (보기기준 : 큰아이콘) → 장치 및 프린터 클릭합니다.


2. 장치 중 블루투스 키보드 장치를 선택하여 제거합니다.

윈도우 7 블루투스 장치 제거 이미지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연결이 안된다면 전문상담사를 통해 통해 원격서비스[원격서비스 접속 방법 클릭]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