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유선마우스 인식 안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컴퓨터에 유선마우스 인식 안됨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전원 이상 및 하드웨어 관련 > 마우스 사용 > 유선마우스 인식이 안 됩니다.
날짜 2013-07-01 조회수 1,431

예상 원인

  • 1일시적인 문제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습니다.
  • 2장치 드라이버 손상으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습니다.
  • 3Windows 운영체제 오류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습니다.
  • 4유선 마우스 이상으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습니다.
  • 5절전모드 또는 최대 절전 모드에서 컴퓨터를 시작할 때 수행되는 플러그 앤 플레이 작업 USB 장치를 제대로 인식 하지 못한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참고 : http://support.microsoft.com/kb/953367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유선 마우스 바닥 센서 램프등이 점등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셨나요?

2단계삼성복원솔루션에서도 유선 마우스 동작을 확인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삼성복원솔루션 진입 후 마우스 동작 확인 및 장치 드라이버 제거해보십시오.

    동작 확인/드라이버 제거

조치 방법

유선 마우스 재연결 확인

  • 1. 유선 마우스 밑 바닥의 센서 램프등에 붉은색 램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usb마우스 밑바닥부분에 보이는 센서 위치화면
    위 이미지처럼 유선 마우스 밑 바닥의 센서 램프등에 붉은색 램프가 꺼져 있다면 USB 케이블을 제거 후 다시 연결을 하여 유선 마우스 동작 상태를 확인합니다.
  • 2. USB 케이블을 재 연결 시에도 동일하게 센서 램프등이 켜지지 않는다면, 다른 USB 포트에 연결하여 동작 상태를 확인합니다.
  • 3. 다른 USB 포트에 연결을 하였으나 동일하게 유선 마우스 동작하지 않는다면 유선 마우스 이상 또는 컴퓨터의 USB 포트 이상일 수 있습니다.
  • 4. 주위에 다른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으면 해당 유선 마우스를 타 컴퓨터에 연결하여 동작 상태를 확인합니다. 다른 컴퓨터에 유선 마우스를 연결하였으나 동일하게 유선 마우스가 동작하지 않는다면 유선 마우스 고장으로 인하여 인지하여 유선 마우스 교체가 필요합니다. 제품 무상 보증기간 이내인 경우라면 컴퓨터 점검 서비스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 5. 여분의 USB 마우스가 있다면 다른 마우스로 교체하여 정상적인 동작을 확인합니다. 만약, 다른 USB 마우스를 연결하여 정상적인 마우스 동작이 된다면 마우스 교체를 권유드립니다.
  • 데스크탑 PC의 경우 무상 보증기간이 지난 제품은 시중에서 별도의 USB 마우스를 구매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USB 마우스는 표준 규격으로 제작되오니 삼성전자 마우스가 아니더라도 사용 가능합니다.

유선 마우스 동작 확인 및 장치 드라이버 제거 방법

[삼성복원솔루션 2, 3, 4, 5, 6 진입 방법 및 장치 드라이버 제거]
  • 1. 부팅 화면(SAMSUNG 문자)이 나타나면 "F4" 키를 누릅니다. 또는 컴퓨터 전원을 켜자 마자 "F4" 키를 여러 번 눌렀다 땠다하여 SAMSUNG 문자가 사라질 때까지 반복 하여 누릅니다.
  • 2. 검은 화면에 "Samsung Recovery Solution x [EMS Enabled]" 메시지가 뜨면 "Enter" 키를 누릅니다.
    삼성 리커버리 솔루션 선택 화면
  • 3. 초기 메뉴 화면이 나타나면 유선 마우스 동작 상태를 확인합니다.
    유선 마우스 동작 화면
  • 4. 삼성복원솔루션 모드에서 유선 마우스 인식이 정상적이라면 기기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Windows 환경에서 유선 마우스 장치 드라이버 오류일 수 있습니다.
  • 5. Windows 환경으로 재 부팅합니다. 제어판 -> 장치관리자 -> 마우스 및 기타 포인티 장치 -> HID 규격 마우스 장치 선택하여 제거합니다. 장치가 제거되면 시스템을 재 부팅하여 정상적인 인식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장치관리자에서 hid 규격마우스 장치를 제거하는 화면
    ※ 장치 관리자의 [HID 규격 마우스] 제거 후 재 부팅하여도 동일하다면 중요데이터 미리 백업 후 이전시점으로 복원 또는 전체 복원을 권장드립니다.
  • 삼성복원솔루션에서도 마우스 구동이 되지 않는다면 마우스 이상일 수 있습니다.
[참고] 컴퓨터 절전모드에서 깨어나면 USB 마우스 장치가 동작되지 않는 경우 조치 방법

- 적용 모델 : Windows 7, Windows 8 탑재 제품에 제공된 USB 마우스 사용 컴퓨터

- 원인 : 이 문제는 절전 모드 또는 최대 절전 모드에서 컴퓨터를 시작할 때 수행되는 플러그 앤 플레이 작업 USB 장치를 제대로 인식 하지 못하는 또는 전원 절약 설정을 활성화 되어 있기 때문에 발생 합니다. 플러그 앤 플레이 작업 Windows 7 또는 Windows Vista 기반 휴대용 컴퓨터에 연결 된 모든 USB 장치를 인식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USB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1. 제어판 → 시스템 → 장치관리자 → USB Root Hub 속성 → 전원 관리 →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A)] 체크 박스 해제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수 있음에 체크 해제된 화면
  • 2. 전원 옵션 → 고급 설정 → USB 설정 → USB 선택적 절전 모드 설정 → [사용 안 함] 으로 변경
    usb 선택적 절전모드 설정을 사용 안함으로 선택 화면
  • 3. 레지스트리 수정하여 조치 진행합니다.
    • 1) 키보드의 [Windows키 + R키] 동시에 눌러 나타난 실행창에서 'REGEDIT'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시작합니다.
    • 2) 다음 레지스트리 하위키를 찾아 클릭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 Control\Session Manager\Executive
    • 3) 세부 정보 창에서 AdditionalCriticalWorkerThreads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수정을 클릭합니다.
    • 4) 값 데이터 상자에 2 입력 한 다음 확인 을 누릅니다.
    • 5)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끝냅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