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전원만 켜짐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PC 전원만 켜짐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부팅 안됨 > 검은 화면(윈도우 안됨) > PC 전원만 켜지고 화면이 안 나옵니다.
날짜 2015-11-13 조회수 11,125

예상 원인

  • 1Windows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하드웨어(메인보드, 메모리 등등) 이상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 2Windows 8 / 8.1 / 10 일 경우 업데이트 오류로 전원만 들어오고 화면에 마우스 커서만 보이는 증상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시스템을 재부팅해보셨나요?

  • 삼성로고가 보인다면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PC 강제종료 후 확인해보십시오.

    PC 강제종료

2단계안전모드로 진행해보셨나요?

3단계삼성 복원 솔루션 전체 복원을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또는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삼성 복원 솔루션을 이용하여 전체 복원을 실행해보십시오.

    전체 복원 방법

조치 방법

PC 강제종료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Windows 8 / 8.1 / 10 모델은 업데이트 오류로 화면에 커서만 보이는 증상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원버튼을 길게(4초 이상) 눌러서 강제 종료해주세요.

  • 1. 컴퓨터를 강제 종료하여 문제 해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 강제종료는 컴퓨터 전원버튼을 4~5초 이상 꾹 눌러 종료할 수 있습니다.

  • 2. 강제 종료 후 전원 관련 분리하여 전원 버튼을 여러 번(4~5회) 눌러 잔류 전원 제거 후 재 연결하여 동작을 확인합니다.
  • - 데스크탑 : 전원 OFF 상태에서 전원 코드 분리 후 전원 버튼을 여러 번(4~5회) 눌러 잔류 전원이 제거되도록 합니다.
  • - 노트북 (외장배터리) : 전원 OFF 상태에서 전원 어댑터 분리 및 배터리 분리하여 전원 버튼을 여러 번(4~5회) 눌러 잔류 전원이 제거되도록 합니다.
  • - 노트북 (내장배터리) : 전원 OFF 상태에서 전원 어댑터 분리 배터리 차단 홀 있는 제품은 홀을 종이클립 등으로 차단, 전원 버튼을 여러 번(4~5회) 눌러 잔류 전원이 제거되도록 합니다. 차단 홀 없는 제품은 전원버튼을 4~5초 이상 꾹 눌러 종료하는 방법으로만 가능합니다.
  • 3. 위의 조치대로 진행해도 전원램프만 켜지고 화면이 안 나오는 경우라면 A/S 점검이 필요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PC화면이 전혀 안 나온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노트북인 경우는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가능하므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안전모드에서 시스템 복원

안전모드로 진입하여 윈도우 시스템 복원 기능을 이용하여 증상 발생 이전 상태로 되돌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정상 부팅이 불가능한 경우 사용합니다)

  • ⓛ Windows XP/7은 전원을 켠 후 F8 키를 여러번 눌러 안전모드를 선택합니다.
    (Windows 8/8.1/10은 전원을 켠 후 삼성로고화면 아래 원 표시 돌 때 강제종료 후 다시 켜서 삼성로고화면 아래 "자동복구 진행중"이란 메시지 나올 때까지 2회 반복, "자동복구 진행" 메시지 나오면 진행 → 고급옵션 → 문제해결 → 고급옵션 → 시스템복원을 통한 이전복원)
  • ② 안전모드로 나타나면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시스템도구 → 시스템복원을 클릭합니다.
  • ③ 증상 발생 이전 날짜를 선택 후 시스템 복원을 진행합니다.
  • (※ 시스템 복원 진행 시 최근 설치된 프로그램과 파일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중요데이터 및 프로그램 확인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 고급 옵션 메뉴에서 안전모드 선택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②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시스템 복원 클릭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③ 다른 복원 지점 선택 후 다음 클릭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④ 현상 발생 이전 날짜 선택.
    복원할려는 지점을 선택 → 다음 클릭

※ 안전모드로 진입 시 동일 현상이라면 삼성복원솔루션을 실행하여 전체 복원 해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전체 복원 방법

삼성 복원 솔루션의 전체 복원은 사용자 컴퓨터의 OS를 빠르게 재설치한다고 보면 됩니다.

단, PC의 C드라이브 (OS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사진, 문서, 타사 소프트웨어 한글, 오피스 등)가 삭제되므로 진행 전 중요한 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을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전체 복원은 컴퓨터 초기 상태 또는 사용자가 직접 백업한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체 복원 시간은 사용자 PC의 환경 또는 복원 솔루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복원솔루션 4/5 전체 복원 방법 (Windows 7 탑재 제품)
  • ⓛ 사용자 동의하신 경우에 다음과 같이 진행해야 합니다. (C드라이브가 포맷되어 모든 문서, 사진, 타사 소프트웨어 한글, 오피스 등이 삭제되기 때문입니다)
  • ② 전원을 켜면서 복원 솔루션 진입 후 '복원 - 전체 복원'을 누릅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 부팅 시 F4 키 이용하여 진행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② 복원 → 전체 복원 선택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③ 복원 지점 선택하여 전체 복원 진행

※ 삼성복원솔루션이 탑재되지 않은 컴퓨터는 Windows 설치할 수 있는 시스템복원 미디어(CD)가 제공됩니다. 시스템복원미디어로 설치하는 제품은 전문상담사에게 상담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2 삼성복원 솔루션 6 복원방법 (Windows 8 탑재 제품)
  • Recovery는 모델에 따라 제공하지 않거나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하드 디스크나 SSD의 용량이 64GB 이하인 모델은 Recovery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저장 장치 중 ODD(CD/DVD 드라이브 등)는 Recovery의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전체 복원 진행 방법 (삼성복원 솔루션 2, 3, 4, 5, 6 진입 방법은 동일합니다.)

  • ⓛ 부팅 화면(SAMSUNG 문자)이 나타나면 "F4" 키를 누릅니다. 또는 컴퓨터 전원을 켜자 마자 "F4" 키를 여러 번 눌렀다 땠다하여 SAMSUNG 문자가 사라질 때까지 반복하여 누릅니다.

    - ATIV Tab7 계열 XQ700T1C 시리즈는 키보드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볼륨 Up 키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켜면 Recovery 모드로 진입 가능합니다.

  • ② 최초 사용 시 사용자 동의란에 동의하세요.
  • ③ 초기 메뉴 화면이 나타나면 좌측에 위치한 "복원" 메뉴를 클릭합니다.

    위 설명에대한 참고 이미지

    - 삼성복원 솔루션 6 버전에 따라 백업, 복원 메뉴 위치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 ④ 복원 시점을 선택 합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 복원 시점 중 (사용자가 컴퓨터 상태를 백업하지 않았으면 파란색 풍선은 없습니다)
    • - 초록색 풍선 : 초기 복원 날짜
    • - 파란색 풍선 : 사용자가 컴퓨터의 상태를 다른 드라이브나 외부 저장장치에 별도로 저장한 날짜
  • ⑤ 여기서는 초기 복원으로 진행을 한다면 초록색 풍선 선택하고, 아래의 복원을 클릭합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이미지

  • ⑥ 화면 안내에 따라 복원을 진행합니다. 복원이 완료되면 컴퓨터를 정상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⑦ 삼성복원 솔루션을 통한 초기 복원 후 설정 단계는 '복원(설치) 후 설정 단계가 궁금합니다.' 바로가기의 내용을 참조바랍니다.
3 삼성복원 솔루션 7 복원방법 (Windows 8.1 탑재 제품)
  • Recovery는 모델에 따라 제공하지 않거나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하드 디스크나 SSD의 용량이 64GB 이하인 모델은 Recovery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전체 복원 진행 방법 (삼성복원 솔루션 2, 3, 4, 5, 6, 7 진입 방법은 동일합니다.)

  • ⓛ 부팅 화면(SAMSUNG 문자)이 나타나면 "F4" 키를 누릅니다. 또는 컴퓨터 전원을 켜자 마자 "F4" 키를 여러 번 눌렀다 땠다하여 SAMSUNG 문자가 사라질 때까지 반복하여 누릅니다.

    - ATIV Tab7 계열 XQ700T1C 시리즈는 키보드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볼륨 Up 키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켜면 Recovery 모드로 진입 가능합니다.

  • ② 최초 사용 시 사용자 동의란에 동의하세요.

    - 삼성복원 솔루션 7 버전에 따라 백업, 복원 메뉴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③ 복원

    - 초기 복원 - 공장 출하 상태로 시스템 복원
    - 사용자 백업 이미지로 복원 - 사용자가 백업한 시점의 이미지로 시스템 복원
    - 사용자 데이터 유지 복원 - Windows 파티션에 있는 사용자 데이터를 유지하고 복원 가능 (단, 별도의 파티션 또는 저장 장치 필요)
    - 파티션 설정 - 초기 이미지로 복원 시, 파티션 개수 & 사이즈 조정 가능

    복원 솔루션7의 백업관리 화면

※ 안전모드, 삼성복원 솔루션 모드로 진입이 되지 않는다면 컴퓨터 하드웨어 이상일 수 있습니다. CS프로(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또는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가능하므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