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부팅시 바탕화면(배경화면)만 나옴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윈도우 부팅시 바탕화면(배경화면)만 나옴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부팅 안됨 > 검은 화면(윈도우 안됨) > 바탕화면(배경화면)만 나오고 아이콘이 안 나옵니다.
날짜 2016-10-06 조회수 1,519

예상 원인

  • 1일시적인 현상 또는 윈도우의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므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 2하나의 모니터에 모니터케이블 RGB(D-SUB), DVI 함께 연결된 환경에서 증상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시스템을 재부팅해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PC 강제종료 후 확인해 보십시오.

    PC 강제종료

2단계모니터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모니터 케이블 (RGB/DVI)연결 상태를 확인해 보십시오.

    케이블 연결 확인

3단계윈도우 작업관리자를 실행해보셨나요?

  • 4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윈도우 작업관리자 실행 EXPLORER.EXE를 실행해 보십시오.

    작업관리자에서 실행

4단계안전모드로 진행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안전모드로 진입하여 시스템복원을 실행해 보십시오.

    안전모드에서 시스템 복원

조치 방법

PC 강제종료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강제 종료하여 문제 해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 강제종료는 컴퓨터 전원버튼을 4~5초 이상 꾹 눌러 종료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연결 확인

컴퓨터와 모니터에 RGB(D-SUB), DVI 케이블을 동시에 연결하여 사용 중 나타날 수 있습니다.

  • DVI 케이블 이미지입니다.
  • D-SUB 케이블 이미지입니다.
  • ⓛ 컴퓨터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DVI, RGB(D-SUB) 케이블 중 하나를 분리를 하여 컴퓨터를 켜서 정상적인 윈도우가 동작되는지 확인합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실행

바이러스 감염 또는 시작프로그램에 불필요한 내용이 등록된 경우에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 바탕화면 상태에서 CTRL + ALT + DEL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Windows 작업 관리자가 나오면 [응용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 ② [새 작업] 클릭합니다.
  • ③ [새 작업 만들기] 창이 나오면 [열기] 빈칸에 EXPLORER.EXE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 ④ [확인] 클릭합니다.
  •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입니다.

  • 바탕화면이 정상적으로 나타나면 시작프로그램을 수정 또는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후 정상적인 사용을 확인 합니다.
  • (※ 바이러스 치료 후 자료 손실, 부팅 안됨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검사 전 중요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모드에서 시스템 복원

안전모드로 진입하여 윈도우 시스템 복원 기능을 이용하여 증상 발생 이전 상태로 되돌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 전원을 켠 후 F8을 여러번 누릅니다.
    (※ Windows 8의 경우 부팅시 안전모드 진입 안됨)
  • ② 안전모드를 선택합니다.
  • ③ 바탕화면이 나오면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시스템도구 → 시스템복원을 클릭합니다.
  • ④ 증상 발생 이전 날짜를 선택 후 시스템 복원을 진행합니다.
  • (※ 시스템 복원 진행 시 최근 설치된 프로그램과 파일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중요데이터 및 프로그램의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음을 참고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중요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해 두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