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팅 중 멈춤 및 다운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부팅 중 멈춤 및 다운됨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부팅 안됨 > 검은 화면(윈도우 안됨) > 부팅 중 멈춤 및 다운 현상이 발생합니다.
날짜 2016-10-07 조회수 5,213

예상 원인

  • 1일시적인 현상 또는 윈도우의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바이러스, 악성코드 감염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 2 하드웨어 장치(하드디스크) 이상으로 인한 증상(PC 강제종료) 일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시스템을 재부팅해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PC 강제종료 후 확인해보세요.

    PC 재부팅

2단계안전모드로 진행해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안전모드로 진입하여 시스템복원을 실행해보세요.

    시스템 복원

3단계삼성복원 솔루션 기본복원을 해 보셨나요?

  • 4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삼성복원 솔루션을 이용하여 기본복원을 실행해보세요.

    기본복원 실행

4단계삼성복원 솔루션 전체 복원을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삼성복원 솔루션을 이용하여 전체 복원을 실행해보세요.

    전체 복원 실행

조치 방법

PC 강제종료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강제 종료하여 문제 해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 강제종료는 컴퓨터 전원버튼을 4~5초 이상 꾹 눌러 종료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복원

안전모드로 진입하여 윈도우 시스템 복원 기능을 이용하여 증상 발생 이전 상태로 되돌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 전원을 켠 후 F8을 여러번 누릅니다.
    (※ Windows 8의 경우 부팅시 안전모드 진입 안됨)
  • ② 안전모드를 선택합니다.
  • ③ 바탕화면이 나오면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시스템도구 → 시스템복원을 클릭합니다.
  • ④ 증상 발생 이전 날짜를 선택 후 시스템 복원을 진행합니다.
  • (※ 시스템 복원 진행 시 최근 설치된 프로그램과 파일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복원기능 사용 전 중요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을 권장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전원 켠 후 F8 여러번 눌러 안전모드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시스템 복원

기본복원

삼성PC에 제공되고 있는 복원 솔루션 기본복원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복원 솔루션 메뉴 중 기본복원은 부팅파일 또는 시스템파일을 빠르게 복원을 시킬 수 있습니다.
(※ 윈도우8이 탑재되어 있는 PC는 기본복원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복원 솔루션 실행 및 기본 복원 방법] ⓛ 부팅시 F4키를 여러번 누릅니다.
② 복원 메뉴를 누른 후, 기본복원을 누릅니다. 다음을 누릅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 부팅 시 F4키 이용하여 진행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② 복원 →기본 복원 선택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③ 다음클릭하여 기본 복원 진행

전체 복원

삼성 복원 솔루션의 전체 복원은 사용자 컴퓨터의 OS를 빠르게 재설치한다고 보면 됩니다.

단, C드라이브 (OS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사진, 문서,타사 소프트웨어 한글, 오피스 등)가 삭제되므로 진행 전 중요한 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체 복원은 컴퓨터 초기 상태 또는 사용자가 직접 백업한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체 복원 시간은 PC의 환경 또는 복원 솔루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복원 솔루션 전체 복원 방법] ⓛ 사용자 동의 후 진행해야 합니다. (C드라이브가 포맷되어 모든 문서, 사진, 타사 소프트웨어 한글, 오피스 등이 삭제되기 때문입니다.)
② 전원을 켜면서 복원 솔루션 진입 후 복원-전체 복원을 누릅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 부팅 시 F4 키 이용하여 진행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② 복원 → 전체 복원 선택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③ 복원 지점 선택하여 전체 복원 진행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