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가 계속 재부팅됨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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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윈도우가 계속 재부팅됨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부팅 안됨 > 검은 화면(윈도우 안됨) > 재부팅(부팅 반복됨)이 반복됩니다.
날짜 2015-12-11 조회수 2,994

예상 원인

컴퓨터의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바이러스, 악성코드 감염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또는 하드웨어 이상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안전모드로 진행해보셨나요?

2단계삼성 복원 솔루션 기본복원을 해 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삼성 복원 솔루션 기본복원을 실행해보십시오.

    기본복원 실행

3단계삼성 복원 솔루션 전체 복원을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삼성 복원 솔루션 전체 복원을 실행해보십시오.

    전체 복원 방법

조치 방법

시스템 복원

안전모드로 진입하여 윈도우 시스템 복원 기능을 이용하여 증상 발생 이전 상태로 되돌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 안전모드를 선택합니다.
  • ② 바탕화면이 나오면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시스템도구 → 시스템복원을 클릭합니다.
  • ③ 증상 발생 이전 날짜를 선택 후 시스템 복원을 진행합니다.
  • (※ 시스템 복원 진행 시 최근 설치된 프로그램과 파일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중요데이터 및 프로그램의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음을 참고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중요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해 두시기 바랍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 고급 옵션 메뉴에서 안전모드 선택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②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시스템 복원 클릭 또는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란에 RSTRUI.EXE 명령어 입력 후 엔터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③ 다른 복원 지점 선택 후 다음 클릭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④ 추가 복원 지점 표시 체크하면 목록이
    나타납니다.
    복원하려는 지점을 선택 → 다음 클릭

바이러스 검사

안전모드 진입하여 이전 시점 복원을 하여도 동일하다면 백신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 검사가 필요합니다.
삼성 컴퓨터에서는 Norton Internet Security S/W를 이용하여 바이러스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검사 방법에는 빠른 검사, 전체 시스템 검사, 사용자 정의 검사를 선택하여 검사 및 치료할 수 있습니다.

삼성 컴퓨터 구입 시 기본 설치되어 있는 Norton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치료 후 자료 손실, 부팅 안됨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검사 전 필히 중요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을 권장합니다.

삼성 컴퓨터 구입 시 기본 설치되어 있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으며,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V3 Lite, 알약 백신 프로그램 이용하여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 ⓛ Norton Internet Security를 실행합니다.
  • ② 지금 검사 버튼을 클릭하고 [전체 시스템 검사]를 선택합니다.

기본복원 실행

삼성PC에 제공되고 있는 복원 솔루션 기본복원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복원 솔루션 메뉴 중 기본복원은 부팅파일 또는 시스템파일을 빠르게 복원을 시킬 수 있습니다.

[복원 솔루션 실행 및 기본 복원 방법 <- 2/3/4/5버전 해당] ⓛ 부팅시 F4키를 여러번 누릅니다.
② 복원 메뉴를 누른 후, 기본복원을 누릅니다. 다음을 누릅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 부팅 시 F4 키 이용하여 진행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② 복원 → 기본 복원 선택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③ 다음 클릭하여 기본 복원 진행
[복원 솔루션 진입을 통한 자동 복구 <- 6버전 해당하며 2/3/4/5 기본복원과 같은 기능] ⓛ 부팅시 F4키를 여러번 누릅니다.
② 복원 솔루션 표시 화면
부팅 파일의 손상이 발견되었습니다.부팅 파일 복원을 진행하겠습니까?
"예 / 아니오"에서 예를 선택하면 기본복원에 해당하는 작업 진행됩니다.

전체 복원 실행

삼성복원 솔루션의 전체 복원은 사용자 컴퓨터의 OS를 빠르게 재설치한다고 보면 됩니다.

단, C드라이브 (OS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사진, 문서, 타사 소프트웨어 한글, 오피스 등)가 삭제되므로 진행 전 중요한 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손상정도에 따라 C 이외의 다른 드라이브가 손상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중요도가 높다면 데이터복구 전문업체에 1차 복구 조치를 받은 후 진행을 권유합니다.

전체 복원은 컴퓨터 초기 상태 또는 사용자가 직접 백업한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체 복원 시간은 PC의 환경 또는 복원 솔루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혹 컴퓨터에 중요데이타가 있는 경우에는 데이터 백업 기능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백업 가능합니다.

백업을 진행할 경우 안전을 위해 USB메모리 외장하드 등 외장 장치를 이용하여 백업 후 분리 보관하도록 권하고 전체백업은 데이터를 불러올 수 없는 기능이기 때문에 데이터 백업으로서는 의미가 없습니다.

[복원 솔루션 데이터백업 방법 <- 3/4/5버전 해당, 6/7버전은 데이터 백업기능 없음] ⓛ 복원 솔루션 진입 후 백업-데이터백업을 누릅니다.
② 저장될 폴더를 선택 후 다음 진행을 하면 됩니다.
  •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복원 솔루션5 기준의 백업 선택
  •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② 데이터 백업 선택
  •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③ 백업 항목을 선택 후 데이터 백업 진행
1 전체 복원 - 삼성복원 솔루션 2/3/4/5

삼성복원 솔루션의 전체 복원은 사용자 컴퓨터의 OS를 빠르게 재설치한다고 보면 됩니다.

단, C드라이브 (OS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사진, 문서, 타사 소프트웨어 한글, 오피스 등)가 삭제되므로 진행 전 중요한 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체 복원은 컴퓨터 초기 상태 또는 사용자가 직접 백업한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체 복원 시간은 PC의 환경 또는 복원 솔루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복원 솔루션 전체 복원 방법 : 2/3/4/5 버전] ⓛ 사용자의 동의 후 진행해야 합니다. (C드라이브가 포맷되어 모든 문서, 사진, 타사 소프트웨어 한글, 오피스 등이 삭제되기 때문입니다.)
② 전원을 켜면서 복원 솔루션 진입 후 복원-전체 복원을 누릅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 부팅 시 F4 키 이용하여 진행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② 복원 → 전체 복원 선택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③ 복원 지점 선택하여 전체 복원 진행
2 전체 복원 - 삼성복원 솔루션 6 (Windows 8 탑재 제품)
  • Recovery는 모델에 따라 제공하지 않거나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하드 디스크나 SSD의 용량이 64GB 이하인 모델은 Recovery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저장 장치 중 ODD(CD/DVD 드라이브 등)는 Recovery의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전체 복원 진행 방법 (삼성복원 솔루션 2, 3, 4, 5, 6 진입 방법은 동일합니다.)

  • ⓛ 부팅 화면(SAMSUNG 문자)이 나타나면 "F4" 키를 누릅니다. 또는 컴퓨터 전원을 켜자 마자 "F4" 키를 여러 번 눌렀다 땠다하여 SAMSUNG 문자가 사라질 때까지 반복하여 누릅니다.

    - ATIV Tab7 계열 XQ700T1C 시리즈는 키보드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볼륨 Up 키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켜면 Recovery 모드로 진입 가능합니다.

  • ② 최초 사용 시 사용자 동의란에 동의하세요.
  • ③ 초기 메뉴 화면이 나타나면 좌측에 위치한 "복원" 메뉴를 클릭합니다.

    위 설명에대한 참고 이미지

    - 삼성복원 솔루션 6 버전에 따라 백업, 복원 메뉴 위치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 ④ 복원 시점을 선택 합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 복원 시점 중 (사용자가 컴퓨터 상태를 백업하지 않았으면 파란색 풍선은 없습니다)
    • - 초록색 풍선 : 초기 복원 날짜
    • - 파란색 풍선 : 사용자가 컴퓨터의 상태를 다른 드라이브나 외부 저장장치에 별도로 저장한 날짜
  • ⑤ 여기서는 초기 복원으로 진행을 한다면 초록색 풍선 선택하고, 아래의 복원을 클릭합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이미지

  • ⑥ 화면 안내에 따라 복원을 진행합니다. 복원이 완료되면 컴퓨터를 정상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⑦ 삼성복원 솔루션을 통한 초기 복원 후 설정 단계는 '복원(설치) 후 설정 단계가 궁금합니다.' 바로가기의 내용을 참조바랍니다.
3 삼성복원 솔루션 7 - Windows 8.1 탑재 제품 중 최신 제품 (2014년 8월 기준)
  • Recovery는 모델에 따라 제공하지 않거나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하드 디스크나 SSD의 용량이 64GB 이하인 모델은 Recovery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전체 복원 진행 방법 (삼성복원 솔루션 2, 3, 4, 5, 6, 7 진입 방법은 동일합니다.)

  • ⓛ 부팅 화면(SAMSUNG 문자)이 나타나면 "F4" 키를 누릅니다. 또는 컴퓨터 전원을 켜자 마자 "F4" 키를 여러 번 눌렀다 땠다하여 SAMSUNG 문자가 사라질 때까지 반복하여 누릅니다.

    - ATIV Tab7 계열 XQ700T1C 시리즈는 키보드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볼륨 Up 키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켜면 Recovery 모드로 진입 가능합니다.

  • ② 최초 사용 시 사용자 동의란에 동의하세요.

    - 삼성복원 솔루션 7 버전에 따라 백업, 복원 메뉴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③ 복원

    - 초기 복원 - 공장 출하 상태로 시스템 복원
    - 사용자 백업 이미지로 복원 - 사용자가 백업한 시점의 이미지로 시스템 복원
    - 사용자 데이터 유지 복원 - Windows 파티션에 있는 사용자 데이터를 유지하고 복원 가능 (단, 별도의 파티션 또는 저장 장치 필요)
    - 파티션 설정 - 초기 이미지로 복원 시, 파티션 개수 & 사이즈 조정 가능

    복원 솔루션7의 백업관리 화면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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