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가 삼성로고에서 멈추고 다운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컴퓨터가 삼성로고에서 멈추고 다운됨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부팅 안됨 > 삼성로고에서 멈춤 > 삼성로고에서 멈춤 및 다운 현상이 발생합니다.
날짜 2015-12-07 조회수 5,864

예상 원인

일시적 현상일 수 있으며 USB 저장장치(USB MEMORY, 외장 하드디스크) 연결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또는 하드웨어 장치(하드디스크, 메인보드) 이상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PC를 재부팅해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PC 강제종료가 필요합니다.

    PC 강제종료

2단계USB포트에 저장장치(USB MEMORY/HDD)를 컴퓨터에서 분리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저장장치를 컴퓨터에서 분리 후 사용해 보십시오.

    저장장치 분리

조치 방법

PC 강제종료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강제 종료하여 문제 해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 강제종료는 컴퓨터 전원버튼을 4~5초 이상 꾹 눌러 종료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정보 : '오퍼레이팅 시스템 낫 파운드' 오류메시지 뜰 경우 조치 방법 바로가기

저장장치 분리

컴퓨터 부팅 시 USB 외부 저장장치(USB MEMORY 또는 외장 하드디스크)를 인식하여 멈출 수 있습니다. 연결된 USB 외부 저장장치(USB MEMORY 또는 외장 하드디스크)가 있다면 제거 후 컴퓨터를 강제 종료 (강제 종료는 컴퓨터 전원버튼을 4~5초간 누릅니다)하여 다시 컴퓨터를 켭니다. 정상적인 부팅이 된다면 사용하셔도 됩니다. USB 저장 장치 제거하여 전원을 켰을 때 동일한 현상이라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