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보안키(암호) 입력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무선 보안키(암호) 입력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네트워크 및 공유 설정 > 무선랜 사용 > 무선 보안키(암호) 입력 방법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3-07-01 조회수 996

예상 원인

무선(WiFi) 접속 시 무선보안키(암호) 입력 창이 나올 수 있습니다. 해당 AP의 보안키 입력이 올바르지 않으면 무선(WIFI) 접속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해당 AP(SSID)의 무선 보안키(암호)를 알고 계시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무선 보안키(암호) 를 확인해 보십시오.

    무선 보안키 확인

2단계무선 보안키(암호) 입력하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무선 보안키(암호) 입력 설정을 확인해 보십시오.

    무선 보안키 입력

조치 방법

무선 보안키 확인

현재 장소에 유무선 공유기가 설치되어 있거나 통신사에서 설치한 인터넷 전화기의 무선(WIFI) 연결을 하여 사용하는 환경이라면 해당 AP의 이름(SSID)과 보안키(암호)를 알고 있어야 연결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 전화기 공유기의 경우 : 무선 보안키(암호)를 모른다면 통신사를 통해 무선 보안키(암호)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 유무선 공유기의 경우 : 무선 보안키(암호)를 모른다면 유무선 공유기 관리자 모드로 진입하여 무선 보안키(암호)를 변경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유무선 공유기는 제조 업체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설정을 변경하거나 해당 제조 업체를 통해 상담을 권유 드립니다.

· 현재 장소에 유무선 공유기, 인터넷 전화기 공유기가 설치 되지 않았으나 무선 AP가 검색이 된다면 주위에 사용하는 제품이 검색된 부분입니다. 무선 보안키(암호)가 설정되지 않은 AP는 접속하여 사용 가능하나, 무선 보안키(암호) 입력이 나오는 AP 에서는 암호를 모른다면 접속을 하지 못합니다.

· 통신사 혹은 개인이 설치한 AP(공유기)가 아닌 경우 사용권을 가지지 않은 경우에 해당하므로 접속이 안 되는 부분은 AP(공유기) 소유자가 허용하지 않는 한 해결할 수 없습니다. (개인 자산에 해당하므로 임의로 연결할 수 없음)

무선 보안키 입력

※ Windows 7 운영체제에서 무선 보안키(암호) 입력
  • ⓛ 작업표시줄 → 무선네트워크 아이콘 클릭 → 연결가능한 AP를 선택 후 연결 버튼 클릭ⓛ 작업표시줄 → 무선네트워크 아이콘 클릭
    → 연결가능한 AP를 선택 후 연결 버튼 클릭
  • ② 네트워크 보안 키 입력 후 확인 클릭② 네트워크 보안 키 입력 후
    확인 클릭
  • ③ 해당 무선 네트워크 연결 → 연결됨으로  표기됨.③ 해당 무선 네트워크 연결 →
    연결됨으로 표기됨.
※ Windows 8/8.1 운영체제에서 무선 보안키(암호) 입력
  • ⓛ 윈도우키 + C → 참 메뉴 → 설정 클릭 → 무선 네트워크 아이콘 클릭ⓛ 윈도우키 + C → 참 메뉴 →
    설정 클릭 → 무선 네트워크 아이콘 클릭
  • ② 연결 가능한 AP 선택 → 연결 클릭② 연결 가능한 AP 선택 →
    연결 클릭
  • ③ 네트워크 보안 키 입력 → 다음 클릭③ 네트워크 보안 키 입력 →
    다음 클릭
  • ④ 공공장소, 홈 또는 회사 네트워크  중 선택함. 무선 네트워크 연결 설정 완료됨.④ 공공장소, 홈 또는 회사
    네트워크 중 선택함.
    무선 네트워크 연결 설정 완료됨.
※ Windows 10 운영체제에서 무선 보안키(암호) 입력
  • 무선 네트워크 아이콘 클릭 화면ⓛ 윈도우키 + C → 참 메뉴 → 설정 클릭 →
    무선 네트워크 아이콘 클릭
  • 연결 가능한 무선ap장치 선택 연결버튼 위치 화면② 연결 가능한 AP 선택 →
    연결 클릭
  • 네트워크 보안키 입력하는 화면③ 네트워크 보안 키 입력 →
    다음 클릭
  • 공용 네트워크가 아닌 홈 네트워크와 회사 네트워크에서 이 작업을 수행하는것이 좋습니다에서 예와 아니오버튼 선택 화면④ 공공장소, 홈 또는 회사 네트워크
    중 선택함.
  • 무선 ap로 연결 완료된 화면⑤ 완료 화면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