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랜을 이용하여 인터넷 연결이 안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유선랜을 이용하여 인터넷 연결이 안됩니다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네트워크 및 공유 설정 > 유선랜 사용 > 유선랜 인터넷 연결 사용 방법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3-05-08 조회수 5,808

예상 원인

  • 1유선랜카드 드라이버의 오류일수 있습니다.
  • 2랜 케이블 연결이 잘못되었거나, 공유기가 문제일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장치관리자의 유선랜 드라이버 설치는 잘 되어 있나요?

2단계네트워크 공유 센터에서 X로 표시 되는지 확인하셨나요 ?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랜 케이블 연결 확인 및 공유기 상태를 확인해 보십시오.

    랜 케이블 및 공유기 확인

조치 방법

유선랜 드라이버 설치 확인

  • ① 유선랜 장치 확인 - 네트워크 장치에 ?,!로 표시 되는 경우 랜 드라이버를 설치, Samsung Update(SW Update) 및 복원솔루션의 소프트웨어로 설치 가능 (인터넷이 되는 다른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해야 함)① 유선랜 장치 확인 -
    네트워크 장치에 ?,!로 표시 되는 경우
    랜 드라이버를 설치,
    Samsung Update(SW Update) 및 복원솔루션의
    소프트웨어로 설치 가능
    (인터넷이 되는 다른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해야 함)
  •  ②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의 어댑터 설정에서 사용 안함으로 설정된 경우 사용 선택 하여 인터넷 연결②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의
    어댑터 설정에서 사용 안함으로
    설정된 경우 사용 선택
    하여 인터넷 연결

※ 'Samsung Update(SW UPDATE)' 지원 제품은 'Samsung Update(SW UPDATE)' 소프트웨어를 통해 장치드라이버 설치 및 다운로드(저장) 가능합니다.
- 인터넷 연결 가능한 컴퓨터에서 Samsung Update(SW UPDATE) 프로그램 설치 후 왼쪽 아래의 '모델 검색'을 눌러 해당 모델 검색 후 OS 버전에 맞는 랜 드라이버 등을 체크, '저장하기'를 눌러 USB 메모리에 저장하세요. 해당 삼성 모델에 USB 메모리를 연결하여 저장한 랜 드라이버 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samsung update 프로그램에서 모델 검색 클릭후 원하는 파일 저장하는 화면

랜 케이블 및 공유기 확인

  • ① IP 주소를 고정으로 사용 하는 경우 IP 주소 및 DNS 등록 확인 - 랜드라이버 제거 후 다시 설치 - 공유기 리셋 진행
  • ② 랜 케이블이 빠져 있거나 접촉 이상 → 본체 및 공유기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 공유기의 전원이 꺼져 있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 → 공유기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 그 외 랜카드 고장인 경우
  • ③ 사용 환경 확인 및 고정 IP 사용하는지 확인
    - 유동 IP사용 시 IP 주소가 192.168.~또는 10.0.~ 형태로 할당 되어야 하나 169로 시작 하는 IP가 보이는 경우
    → 공유기에서 IP 할당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상태로 공유기 리셋 및 랜드라이버 재설치 점검이 필요합니다.

    - IP주소가 192.168.~또는10.0.~ 형태로 할당 되는 경우
    → CMD 실행 후 PING 168.126.63.1 -T 입력 후 엔터(핑 나가는지 확인)

    - PING이 나가지 않는 경우 공유기에서 인터넷 연결을 못해주는 상태로 공유기 점검
    → 리셋 점검 외 통신사 점검이 필요합니다.

    - PING이 나가는 경우 DNS 서버 문제 일 수 있음
    → IP는 자동으로 설정 하고 DNS 서버주소를 기본: 168.126.63.1
    보조: 210.220.163.82 입력 후 확인

    - 공유기를 사용 중이면 랜 선을 공유기를 통하지 않고 바로 컴퓨터에 연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유기가 없는 환경일 경우 통신사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