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 헤드셋 사용 녹음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19-11-14
  • 조회수 24,113


  • 녹음기를 사용하려면 PC에 마이크 혹은 헤드셋이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Windows 녹음기를 사용하여 녹음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10에서는 마이크에 액세스하도록 허용이 끔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마이크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데스크톱 PC 마이크 연결 

1) 컴퓨터 앞면

① 사운드 포트가 이어셋/헤드셋 콤보형인 경우 4극 이어셋/헤드셋을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 헤드셋이 3극 인 경우 컴퓨터 뒷면 Mic 포트에 연결 합니다.


② 마이크 단자가 별도로 있는 경우 분홍색 MIC단자에 마이크를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2) 컴퓨터 뒷면  

마이크 단자를 통해 연결 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PC에 앞면 뒷면에 마이크 포트 위치 안내 이미지

마이크 사용 설정 방법 및 Windows 녹음기 녹음하기

1. 마이크 사용 설정 

 1) Windows 로고키 + R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서 Control 입력 후 확인을 누르세요.

2) 제어판(보기기준:큰아이콘) → 소리 → 녹음 탭 클릭
3) 마이크 항목이 사용 안함으로 되어 있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사용 클릭
4) 기본 장치로 변경되는지 확인 합니다.
제어판 소리 녹음 메뉴에서 마이크를 사용, 기본장치로 설정하는 이미지

2. 마이크 음소거 해제 

1) 마이크 항목을 더블 클릭 하거나 마이크가 선택된 상태에서 오른쪽 아래 속성 클릭하세요.
2) 음소거가 되어 있다면 클릭하여 해제 합니다.

마이크 항목에 음소거 해제하는 이미지


3. Windows 녹음기 활용 녹음 확인

1) Windows 로고키 + Q키를 누른 후 검색란에 녹음기 검색하세요.

2) 검색된 음성 녹음기를 클릭하여 실행 후 녹음 버튼을 눌러 녹음을 시작하세요.

3) 녹음이 완료되면 녹음 중지를 클릭하고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녹음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곰녹음기 등 전용 녹음기 프로그램을 별도 설치하여 녹음할수도 있습니다.

녹음기를 통해 음성 녹음을 하는 이미지


윈도우 OS 에서 마이크 액세스 권한 확인 (Windows 10, 11 )

Windows설정에서 마이크 접근 권한이 꺼져 있거나 ‘앱에서 마이크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 항목이 꺼져 있는 경우 마이크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윈도우11 마이크 접근 권한, 앱에서 마이크 액세스 권한 확인 방법 

1) Windows 로고키 + i키를 눌러 윈도우 설정창을 실행하세요.

2) 개인 정보 및 보안 클릭 → 마이크 클릭 하세요.

윈도우11 설정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에서 마이크 선택하는 이미지


3) 마이크 접근 ‘켬’  앱에서 마이크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 ‘켬’ 으로 선택하세요.

마이크 접근 켬, 앱에서 마이크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 켬 선택하는 이미지


2. 윈도우10 마이크 접근 권한, 앱에서 마이크 액세스 권한 확인 방법 

1) Windows 로고키 + i키를 눌러 윈도우 설정창을 실행하세요. 

2) 개인정보 → 마이크 클릭 하세요.

3) 이 장치의 마이크에 대한 액세스 허용을 ‘켬’  앱에서 마이크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을 ‘켬’으로 설정하세요.

윈도우 10  이 장치의 마이크에 대한 액세스 허용을 켬 앱에서 마이크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을 켬으로 선택하는 이미지


[참조] 

윈도우8.1 마이크 사용 권한 확인 방법


1) Windows 로고키 + C키를 눌러 참바 실행 → 설정옵션 클릭하세요.

2) PC정보 또는 PC설정 변경 → 개인 정보 클릭하세요.

3) 마이크 항목 클릭 후 ‘앱에서 내 마이크를 사용하도록 허용’을 ‘켜짐’으로 설정하세요.


윈도우 8 마이크 사용 권한 확인 방법


1) 카메라 앱 실행 후 키보드의 Windows 키와 C키를 동시에 누른 후 오른쪽 하단의 '설정'을 클릭하세요.

2) '사용 권한'을 클릭하세요.

3) 웹캠 및 마이크 항목을 '꺼짐'에서 '켜짐'으로 변경하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